모던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태권소녀 조회 3회 작성일 2022-01-20 16:59:58 댓글 0

본문

타운하우스 6개월 살고 떠나는 이유 (장.단점)

본 영상은 타운하우스에 대해서 비방이 아닌 실제로 살아보고 장.단점을 말씀드려서 미래에 전원주택이나 타운하우스의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최진 : 핵공감합니다! 어반포레스트 글램하우스같은 타입의 타운하우스들이 우후죽순생겨나서 살고들계신데...지금말씀하신 문제점들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준다는사실 ㅠㅠ 환금성문제에도 불구하고 전원주택을 지어서 거주하실계획이시니 그곳에서 무조건 행복한일들만 생겨나시길 응원합니다..섬세하면서 현명하시고 말하는게 너무귀여우셔서 넋을잃고 바라봤네요^^ 혈통이 귀족같으신 분....
겨울밤하얀눈 : 처음엔 타운하우스와 전원주택이 같은개념인줄 알았으나 완전 다른 환경임을 이해했어요. 그래서 타운하우스 알아보다 아파트로 계약했습니다.
영상 만드신분의 코멘트들이 정말 와닿네요.
GS Seo : 영상 잘 봤습니다. 개를 키우는 입장에서 공감이 많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완전 동떨어진 전원주택에서도 살아보았는데, 그것 역시도 단점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집을 지을때 상하수도 끌어오는 문제, 쓰레기 버리는 문제, 편의 시설과의 거리 등등.. 제 생각에 어느정도 취락지구가 형성이 된 곳에 사는것이 좋긴한데, 님이 말씀하셨듯이 어느정도의 집간의 거리는 필요한것 같습니다.
hardenn14 : 타운하우스형 전원주택단지 (옆집과경계 차 1대 들어갈 정도)유경험자입니다. 유튭 댓글 안다는데 영상에 아주 격공해서 달아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영상속에서 설명하시는것 전부 경험했고..한마디로 말하자면... 생지옥 같았어요.
결국 2년6개월을 살다가 못참고 양도세 기간 2년 지나자마자 집 내놓고 빠져나왔습니다. 제가 살았던곳은 24개의 가구로 이루어진 단지였고 2년이 지나자마자 저희를 포함해서 24가구중 8개 가구가 집을 매매로 내놓았습니다.
2년 6개월동안 살면서 겪었던 끔찍했던 경험들은..

1. 단지내 단톡방, 밴드 운영중인곳은 무조건 거르셨으면 합니다.
좋은 내용 안올라오고, 주로 민원위주의 내용이 올라왔어요. (밤늦게 너무 시끄럽다, 전원주택 단지인데 그정도는 이해해라, 이해 못하면 뭐하러 기어들어왔냐? 이사 가라, 쓰레기 누가 우리집 쪽에 버렸나? 개가 너무 짖어서 시끄럽다등.. 톡방안에서 패 갈라서 싸우더군요.)
2. 단지내 목소리 큰 분들의 텃새가 엄청나요. 무슨 시골 어르신들 모인 동네도 아닌데 텃새 왕, 여왕 비위 맞추기위해 다들 안간힘을 쓰는 모습들이 보여요. 그분들 눈밖에 나는 순간 그 단지 안에서는 왕따가 됩니다.
3. 마을 자치회랍시고 축제만들고, 행사만들고 하는 곳. 이런 류의 단지를 원하지 않으시면 무조건 거르세요. 저는 모르고 들어갔는데 너무 끔찍했어요. 일 다녀와서 쉬고싶은 주말에 마을 축제랍시고 1가정당 1음식 해와서 셋팅하랍니다.(다른분들은 주로 전업주부들) 참여안하면 왕따행. 네 저희집은 왕따였어요. 이런것들이 너무 피곤해서 저희는 자발적 왕따행을 선택했어요.싫은소리 한번 안하고 인사잘하고 다녔는데 마을행사에 참여를 안하니 어느순간 왕따가 되어 있더라구요.ㅎ
4. 매주 지인들 불러서 집들끼리 다닥다닥 붙은 마당에서 바베큐 파티들을 해대는데 환장합니다.
밤 2시 3시까지 마당에서 술먹고 기타가지고 나와서 치고, 앰프까지 연결해서 다울리고..다른집 큰개들은 그소리에 미친듯이 짖어대고. 다음날 출근해야해서 자야하는데..대환장파티. 이런일이 평균적으로 주1~2회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곤, 단톡방에서 또 싸웁니다. 어젯밤 바베큐 파티 한집 너무한거 아니냐며)
5. 단지내 아이들이 많으면 또 애엄마들끼리 뭉쳐서 자기들끼리 패가르고 누구집 애는 왕따시키고 생일파티에 안끼워주고.(진짜 옆에서 보고 있으니 가관) 애들은 보호도 없이 자전거, 인라인 타고 다니면서 남의 집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는 남의 차 긁고, 박아서 찌그러트리고.. 지 혼자 자빠진다음에 부모랑 같이와서 지새끼가 무릎에 멍이 들었다느니, 차가 저절로 움직였다느나 이런 비상식적인 말들을 배설해대고 갔던 적도 있어요. 블랙박스 돌려서 확인 시켜주니까 그제서야 차가 안움직였다고 인정....하..
6. 주차문제도 심각했어요. 지인들을 불러서 마을 단지 길에 쭈루루룩 주차를 시켜놓아서 다른 차들의 진출입을 어렵게 만들어 놓고, 차 좀 빼달라고 하면 아주 불쾌해 합니다. 우리집 주차장 입구를 막아놓고 손님들 좀 온건데 이해도 못해준다는식...
7. 프라이버시 문제
처음에는 대문을 안달았는데, 그랬더니 단지 애들이 우르르 몰려다니면서 저희집 잔디 밭에서 자전거를 타고 뛰어 놀더군요.
애들이라고 그렇다 쳐도, 어른들이 남의 집 마당에 막 들어와요. 그것도 주인도 없는 집에. (옆집이 비었을때 막 들어와서 기웃대는걸 제가 목격..ㅠㅠ) 대문, 펜스는 반드시 있어야 해요. 그리고 다닥다닥 붙어있기 때문에 측면을 아무리 나무나 래티스등으로 막아도, 옆집들 2층에서는 우리집 마당에서 내가 뭘입고 뭘하고 있는지 전부 훤히 보입니다.

단지내에서 진정성있게 교류한 분은 딱 2가구 였고 그분들도 같은것들에 힘들어 했어요.

저는 이 곳에서 탈출한 날의 감격을 잊을 수 없어요.
2년 6개월의 경험들이 너무나 끔찍했어요.
가장 최악이었던것을 딱 하나 뽑으라면 저는 '소음' 이었던것 같아요. 아파트 층간소음 저리 가라 할정도의 날것 그대로의 밤낮을 가리지 않는 소음.

다닥다닥 붙은 마당있는 타운하우스들과 비슷한 형태의 주택들을 구입하시기전에 이 영상을 많이 보시고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살아보고 마음에 안들면 매매한다?
매매로 내놓은 8집중 유일하게 매매가 된 집이 저희집 한채였어요.
이런 형태의 집은 매매 확률도 매우 희박해요. 저희처럼 주택에 안살아본 아파트러들이 측간소음은 생각도 못한채, 층간소음이 없다는것과 잔디밭, 번지르르한 주택 외관에 혹해서 계약을 하고 지옥의 문을 여는거지요..
이런집은 내 삶과 사생활을 타인들과 모두 공유할 수 있고, 타인이 나에게 주는 온갖 생활 스트레스를 덤덤히 받아들일 수 있는 분들이 들어가셔야 할것 같아요.
JM.baragi : 확실히 깨닫게 만드는 영상입니다. 헛된 로망을 버릴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네요.

아무도 말해주지 않는 '꼭 피해야할' 4가지 타운하우스!

#타운하우스 #타운하우스매물 #타운하우스장단점

호구되지 맙시다...

●구독 https://bit.ly/3tYQI9P
●문의 hwasahomes@naver.com
찍사홍 : 1번 공유지분의 경우, 특정 단지들에 그런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공유지분인지를 우선 확인하시고 동시에 매매거래시 아무런 제약이 없는지를 재삼 확인하시란 의미입니다.
강정구 : 연애나 소개팅에 빗대어 설명해주시니 이해하기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레몬트리 : 헐..첨부터 끝까지 다 경청했어요. 감사합니당 타운하우스 알아보고 있는데 큰도움되네요
이경희 : 초보인 저도
알아들을 수 있게
설명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구독 누르고 가요.
Woojin Joe : 최근 올리시는 영상 보면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다니는 회사의 근무체계가 리모트가 기본으로 되면서 전원 생활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2년 뒤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는데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Modern Bungalow Design Ideas

Luxurious, modern bungalow houses! Twitter: https://twitter.com/SofiaVinciIDI
Music:
1 - Skinny Leonard by Audionautix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license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
Artist: http://audionautix.com/
2 - Huma-Huma - Grassy Hill
Di Carolina : Our surroundings can change our day. I always talk about it on my blog.
Muna Alyafai : نايس

... 

#모던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23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