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좋은다이어트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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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나미 조회 25회 작성일 2021-04-15 08:22:46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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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알려주세용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진짜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질문합니다.
제가 진짜 다이어트 꼭 성공해야하거든요?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 진짜 효과있는걸로 알려주세요.
1. 식욕 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2. 살 잘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3. 식단조절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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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규현입니다.
효과좋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질문주셨습니다.
너무 광범위한 질문이라 답변이 조금 길어질 것 같은데...
이유는 모르겠지만 절박함이 느껴집니다.
저희 한의원 환자분이라 생각하고 꼼꼼하게 답변드려보겠습니다.
0. 우선, 다이어트는 강박적으로 하시면 안됩니다.
조금 어려운 이야기인데요, 살을 빼야겠다는 목적에 너무 강박적으로 매달리면 안됩니다.
조금은 힘을 빼고 편하게 접근하시는 게 좋습니다.
언제까지 꼭 이 체중을 만들어야 한다고 정해두시면, 무리한 방법을 쓰게 되고 장기적으로는 실패하기 십상입니다.
1. 식욕잡는 방법 알려주세요.
우선 진짜 식욕과 가짜 식욕을 구분해야 합니다.
배가 고프다고 해서 곧바로 음식에 손이 가선 안되고요.
이것도 일종의 훈련입니다.
먹고싶은 것, 맛있는 것 다 먹으면서 살을 빼면 안됩니다.
정말로 내가 배가 고픈 것인지, 단순히 떡볶이나 곱창이 먹고싶은 것인지를 꼼꼼히 살펴보시고 충분히 생각해보시고 식사를 하세요.
배가 고프면 물을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갈증과 식욕은 혼동되기 쉬운 감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식욕을 잡거나 이기려고 하지 마세요.
우리는 절대 식욕을 이길 수 없습니다.
원래 사람은 밥을 못먹으면 죽습니다.
식욕이 올라오는 기전은 살고싶은 욕망과 밀접합니다.
아주 강력한 욕구이기때문에, 식욕을 이기려고하면 할수록 식욕은 점점 괴물이 되어 우리를 덮칠 것입니다.
2. 살 잘빼는 방법 알려주세요.
살 잘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적절한 목표치를 설정하시고 긴 텀으로 빼주시면 됩니다.
그게 힘들다면 다소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될 수 있는데, 일단 살을 빼는 것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라 빠진 체중을 유지하는 것에도 충분히 집중해야 합니다.
저는 3개월 감량 후, 6개월간 유지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단시간에 살을 빼기 가장 쉬운 방법은 역시 초저열량 식이나 절식요법입니다.
그러나 비만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절대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이 경우에는 의사의 진단하에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급적이면 꼼꼼한 사람한테요.
요약하자면...
정석적인 다이어트가 정답이고요.
정말 급하다면 믿을만한 의료인의 도움을 받아 일시적으로 저열량식이를 해보시고요.
한의원에 간다면 다이어트 한약 처방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3. 식단조절 어떻게 해야하나요?
또 어려운 주제네요.
어떤 식단이 좋은 식단일까요? 이 문제는 사실 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식단은 개별적인 것이기 때문입니다.
https://www.cell.com/cell/fulltext/S0092-8674(15)01481-6?_returnURL=https%3A%2F%2Flinkinghub.elsevier.com%2Fretrieve%2Fpii%2FS***014816%3Fshowall%3Dtrue
"Personalized nutrition by prediction of glycemic responses."
이게 뭐냐면요,
"좋은 식단"이 개별적으로 다름을 시사하는 논문입니다.
식사후 혈당반응을 실시간으로 체크하면서 다양한 식단을 준 것인데, 당의 종류에 따른 혈당변화도 상당히 개별적으로 나타납니다.
지방을 같이 먹으면 혈당이 감소하는 경우도 있지만, 오히려 증가하는 사람도 있죠.
연구자들은 여기서 장내 미생물의 조성에 포커스를 둡니다.
좋은 놈들, 그저그런놈들, 나쁜놈들로 나누어서...
아직은 임상에서 누가 어떤 식단이 맞는지를 맞추는 것은 어렵습니다.
아마 웨어러블 진단기기가 상용화되면 "'체질에 맞는 식단"에 대한 정보를 비교적 쉽게 '처방'할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뭐...
이렇게만 말하면 어쩌라는건가 싶지요 ㅎㅎㅎ
그래서 우선 무조건 나쁜놈들을 피하는게 우선입니다.
패스트푸드, 튀긴 음식, 트랜스지방, 정제된 탄수화물(GI 높은 식품), 가당된 음료수 등입니다.
어떤 식단을 짜건 이놈들은 무조건 피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식품군에 따라 모자라지 않도록 골고루 드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일주일에 0.5kg을 감량하려면 (미국 심장병학회의 가이드라인 속도입니다) 하루에 500kcal을 줄이면 됩니다.
하루 세끼 밥 한그릇을 드시는 분은 대략적으로 밥량을 1/3으로 줄이면 되는 양입니다.
이를 이용해 대략적인 식단을 짜시고, 식품교환표를 참고하여 그 안에서 바꾸어가면서 식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2099179\u0026cid=51005\u0026categoryId=51005
이 링크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는 평생 유지되어야 성공이라는 점 잊지 말아주시고요.
감량이 끝나면 반드시 운동 계획을 잡아주세요 ^^

개별적인 다이어트 컨설팅은 한의원을 찾아주시거나 한의원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09fb8ed7559507931fa1f1146dc365ddf3abc8a0917d2fb00108a5328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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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했습니다.

미국 NCBI 출처 자료입니다.
(출처 - 미국 임상 영양학 저널)
*아침 식사와 저녁 식사의 비중이 체중감량에 미치는 영향
https://www.ncbi.nlm.nih.gov/pubmed/23512957
*생체 시간 중 늦은 시간 음식물 섭취와 체지방 관련도 연구
https://www.ncbi.nlm.nih.gov/pubmed/28877894

*KBS TV 생로병사의 비밀 - 시간제한 다이어트 편

*먹고 단식하고 먹어라-브래드필론저자(간헐적단식 관련서적)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193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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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여러분들께 최대한 쉽고 편하고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이론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닌!
몸소 다이어트로 증명하는 증명 다이어터! 맛불리입니다.

다이어트란 절식으로 배고프고 운동해서 고통스러운 것이 아닌
포만감 있는 식사에 운동 없이도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영상에서 소개하는 내용과 동일한 방법으로 직접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의사도 트레이너도 영양사도 아닙니다.
그저 전문가들이 이미 실험한 내용, 논문에 나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공부하고
실천을 하고 진짜로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몸소 체험함으로써
효과를 증명하고 여러분께 정보를 공유를 해드리는 유튜버 입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께서 다이어트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저처럼 행복하게 다이어트 하시길 바라면서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일반인'일 뿐입니다.

효과는 성별이나 체질에 따라서 다를 수 있고
경험과 지식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아직 많이 부족하고, 공부를 하고 있는 입장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견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므로 제 영상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의견, 참고로 봐주시고
영상을 보고 실행했을 때 결과에 대한 책임은 실행한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비교적 건강한 상태가 아니시거나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생길시 엔, 필히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
★생채소 섭취 주의사항★
신장이 안좋거나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효과가 떨어지더라도 생채소보다
살짝 데친 채소를 권장해드립니다.
하지만, 너무 익힌 채소는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되지 않으니 주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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