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해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곤드레 조회 79회 작성일 2021-04-12 07:31:54 댓글 0

본문

[다이어트] 기능의학적인 비만 해결 5가지

닥터지노 직강5
-
◈ 이진호 원장이 선보이는 새로운 건강 콘텐츠 [닥터지노의 평생활력] ◈
[닥터지노의 평생활력]은 이진호 원장의 강의를 현장에서수강하지 못해 아쉬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콘텐츠입니다.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과 똑같이 이진호 원장이 준비한 PPT를 보며 직접 강의를 들으실 수 있어요.
새롭고 다양한 건강 지식을 전달하는 [닥터지노의 평생활력] 놓치지마세요. :)

[닥터지노의 평생활력] 다섯번째 주제는 "기능의학적인 비만 해결 5가지"입니다.

비만, 과체중은 참 해결이 어렵죠.
기능의학적으로 어떻게 해결 가능한지 한번 알아볼까요?

소아 비만의 원인과 효과적인 예방법은? / YTN 사이언스

[앵커]
이번에는 생활 속에 유용한 건강 정보를 전해드리는 '건강 플러스' 시간입니다.

한림대 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와 함께 합니다.

교수님,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내용을 준비해오셨나요?

[인터뷰]
어릴 때 많이 먹어도 나중에 다 키로 간다는 이야기, 한 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하지만 소아 비만이 심각한 사회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어렸을 때부터 아이들이 비만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아 비만의 원인과 효과적인 예방법에 대해 전해드리려 합니다.

[앵커]
먼저 소아 비만이 건강 상의 어떤 문제를 가져오게 되는지부터 설명해주시죠.

[인터뷰]
성인 비만 못지않게 아이들 사이에서 비만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1990년대 말의 조사에서는 약 5-6% 정도였던 비만아동 비율이 2010년 이후 조사들에서는 10%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 연령대에서 비만 비율이 높습니다. 소아기비만은 청소년기 비만으로 이것은 다시 성인기 비만으로 이어지게 되어서 보건학적 문제가 되는데요.

성인에서는 비만이 심혈관질환을 포함한 각종 만성질병의 위험을 높인다는 것은 이미 다 아실 겁니다. 그런데 소아청소년기 비만은 성인기 비만으로 이어질 위험성이 높다 보니 이런 질병의 위험성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그런데 어른이 되어서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조사를 해보면 이미 소아, 청소년 때부터 혈압 혹은 공복 혈당이 높거나 간 기능 이상, 고지혈증 등과 같은 이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신체적인 문제 이외에도 정서적 위축감, 우울감 등의 심리적인 문제도 동반되는 것 역시 문제죠. 또한 각종 미디어를 통해서 접하는 연예인들의 마른 체형을 동경하게 되다 보니 자신의 체형에 대한 잘못된 인식으로 인해 무리한 다이어트 등을 시도하면서 식사장애나 영양결핍이 걸리는 청소년들이 있다는 것도 또 다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앵커]
겉으로만 봐서는 아이가 비만인지 아닌지 좀 애매한 경우도 많은데요, 비만 여부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인터뷰]
비만을 진단하는데 가장 쉽게 사용되는 것이 체중을 미터로 환산한 키의 제곱으로 나눈 체질량지수인데요. 성인은 체질량지수 25라는 수치 기준을 사용하는데, 아이들은 연령별, 성별 체질량지수의 백분위수를 이용해서 85백분위수 이상은 과체중, 95백분위수 ...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0082\u0026s_hcd=\u0026key=201506111553489098

[방태환원장 건강강의] 비만을 해결하는 방법, 다이어트하는 방법(성인병,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건강강의 비만을 해결하는 방법, 다이어트 하는 방법
비만은 단순히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유전자 변형 및 세포대사 저하로 인한 질병입니다.
질병적 관점으로 다루어 체계적인 치유를 해야만
비만을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시온의 동산 방태환원장님의 강의를 통해
비만의 원인과 그 정체를 알아보고
자연치유의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온의 동산 홈페이지*
www.시온의동산.kr
(010-2710-2666, 041-933-2666)

*시온의 동산 블로그*
https://blog.naver.com/mz1844

*시온의 동산 카페*
http://cafe.naver.com/bangtaehwan/

*상담 전화 (평일 09:00~ 18:00)
방태환 원장 010-2710-2666
김인섭 실장 010-5012-4285

... 

#비만해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9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