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자치분권대학 강북캠퍼스 수료식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19-10-10 00:00 조회35회 댓글0건

본문



자치분권대학 강북캠퍼스 수료식

Head Line
□ 매주 월요일마다 2시간씩 6회 과정으로 운영된 자치분권대학 강북캠퍼스 강좌 수료식이 열렸습니다.
□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강북구 주민과 공무원으로 구성돼 있어 특색 있는 지역 개발과 함께 지방자치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VCR
□ 강북구가 미아동에 위치한 서울 사이버 대학교에 자치분권대학 강북캠퍼스를 개설하고, 지난 7일 수료식을 개최했습니다.
□ 이날 행사에서는 기본과정 전체 수강인원 70명 가운데, 전체 강의의 80% 이상을 이수한 51명에게 수료증이 수여됐습니다.
□ 자치분권대학은 주민과 공무원이 지방자치에 관련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별 교육기관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40여 곳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 지난해 연말부터 자치분권 지방정부협의회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강북구는 자치 일꾼과 혁신 전문가, 마을지도자 등을 육성하기 위해 기본과정의 강북캠퍼스를 운영했습니다.
□ 수료생들은 이번 강좌를 통해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과정에 있어 지역 사회가 당면한 문제점은 무엇이고, 그에 따른 방향성은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를 전문가들과 함께 진지하게 모색했습니다.
□ 강북구는 이번 수료식을 계기로 수강생들과 함께 특색 있는 지역 개발을 이끌어내고, 자치분권에 관한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6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