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비대면 도서 자동화 서비스 , 강북구 스마트도서관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작성일21-04-28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강북구, 스마트 도서관 운영

Head Line
□ 강북구가 강북문화예술회관 입구 광장에 무인 자동화 도서관을 설치하고,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에 나섰습니다.
□ 무인 스마트 도서관에 비치된 책은 모두 600권으로, 강북구립 도서관이나 서울시민카드 앱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VCR
□ 24시간 연중무휴로 책을 빌리고 반납할 수 있는 강북구의 스마트 도서관에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강북구는 수유 권역에 도서관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주민들의 여론을 반영해 강북문화예술회관 광장 입구에 지능형 무인 도서관을 설치하고 지난 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습니다.
□ 스마트 도서관은 강북구립 도서관 회원이나 서울시민카드 앱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객은 1인당 2권씩 14일 동안 책을 빌릴 수 있고, 일주일 1회 연장도 가능합니다.
□ 도서 반납은 스마트 도서관의 기기에서 해야 하고, 연체할 경우 일정 기간 대출이 금지됩니다.
□ 강북구는 도서 대출 내역에 따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민들이 선호하는 책을 파악한 뒤, 신간도서와 추천도서 등을 합쳐 600권을 스마트 도서관에 비치했습니다.
□ 스마트 도서관은 시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서비스라는 점에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4,856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