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강북구 전통시장 연계형장미원시장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19-07-11 16:21 조회23회 댓글0건

본문



도시재생 희망지사업 장미원시장 주민설명회

Head Line
□ 전통시장 연계형 근린재생 사업의 선정을 목표로 강북구 장미원 시장 내의 주민과 상인, 인근 지역 주민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 최종 사업지로 선정되면 주민이 직접 주도하고, 인근의 주택가까지 사업 대상지로 포함하는 도시재생 사업이 추진됩니다.

VCR
□ 강북구가 삼양로 123길에 위치한 하늘비전교회에서 전통시장과 연계한 도시재생 희망지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 이날 설명회에는 전통시장 주민과 상인, 인근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사업의 목적과 추진 방향, 앞으로의 계획 등을 경청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 이곳 장미원 시장 일대에서는 올해 연말 본사업으로 시행될 예정인 전통시장 연계형 근린재생 사업 선정을 목표로, 주민 모임을 통한 역량 강화와 사업 아이템 발굴 등이 추진됩니다.
□ 희망지 사업에는 현재 서울시 6개 자치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평가를 거쳐 최종 채택된 자치구 사업지 2곳에는 각각 100억 원의 예산이 지원됩니다.
□ 전체 사업 기간은 오는 2023년까지 5년으로, 대규모 철거 등 관에서 주도했던 기존의 전통시장 현대화사업 방식과 달리 주민이 주도하고, 시장 인근 주택지역이 사업 대상지에 포함된다는 점에서 크게 차별화됩니다.
□ 이에 따라 전통시장의 리모델링을 비롯해 주택가 골목길 환경 개선, 집 가꿈 프로젝트, 대표 음식 브랜드화 등에 이르기까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사업에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 첫 단계인 희망지 사업을 통과해 도시재생 사업지로 결정되면, 쇠퇴한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주거지 재생을 하나로 묶어 마을과 시장의 연계를 강화하는 새로운 유형의 도시재생 사업이 진행될 전망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47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