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자원봉사단 연합회 '제55회 강북 나눔플러스 행복 자원봉사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작성일19-05-22 00:00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강북 나눔플러스 행복 자원봉사의 날

Head Line
□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는 강북구 자원봉사단 연합회가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 이·미용 봉사와 문화공연, 일자리 상담 등에 이르기까지 지역 공동체를 따뜻하고 행복하게 조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이어졌습니다.

VCR
□ 지난 22일 강북문화예술화관 행복실에서 ‘제55회 나눔플러스 행복 자원봉사의 날’이 개최됐습니다.
□ 나눔플러스는 강북구 자원봉사단 연합회가 주관하는 것으로, 장애인과 다문화가정, 저소득 주민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의 자리를 마련하자는 취지로 운영됩니다.
□ 자원봉사의 날은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여름 8월을 제외한 4월부터 10월까지 매달 1차례씩 연간 6회 일정으로 구성됩니다.
□ 55회째를 맞이한 이번 나눔플러스 행사는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 행사장에는 발 마사지와 이·미용 봉사, 미술놀이 활동 체험, 일자리 상담 등의 부스가 설치돼 참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지원됐다는 평가입니다.
□ 이외에도 풍물과 국악 연주, 인기 가수 초청 공연을 비롯해 제100회 전국체전 기념 페이스페인팅과 무료 중식 제공 등의 이벤트가 이어지면서 흥겨움을 더했습니다.
□ 강북구는 이번 나눔플러스 행사를 계기로 소외계층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자원봉사 운동을 더욱 확산시켜 따뜻하고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6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