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제19기 다산아카데미 수강생 추가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작성일20-06-24 00:00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강북구 #다산아카데미

제19기 다산 아카데미 수강생 추가 모집

Head Line
□ 강북구가 9월부터 11월까지 성신여자대학교 미아동 캠퍼스에서 12주 과정의 다산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8월 19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 강의는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으로, 정약용 선생의 삶과 실학사상을 다양하게 조명할 수 있는 현장학습과 공개강의도 마련됩니다.

VCR
□ 강북구가 7월 6일부터 8월 19일까지 제19기 다산 아카데미 수강생을 추가 모집합니다.
□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강북구 주민이거나 지역 내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 접수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강북구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되고, 최종 선정 결과는 8월 26일에 발표됩니다.
□ 수강료는 3만원으로, 강의는 미아동에 위치한 성신여자대학교 미아운정 그린 캠퍼스에서 9월 3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12주 과정으로 개설됩니다.
□ 다산 아카데미의 강사진은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수와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돼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실학 사상가 정약용 선생의 삶과 철학을 조명하게 됩니다.
□ 또 전남 강진과 수원 화성을 답사하는 현장 학습이 2차례 마련되고, ‘현대 소설에서 만난 다산 정약용’을 주제로 공개 강의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다산 아카데미는 인문학적 교양을 제공하는 강북구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우리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2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