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태양광 미니 발전소 설치비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 작성일20-06-11 00:00 조회238회 댓글0건

본문



태양광 미니 발전소 보급 사업 안내

Head Line
□ 강북구가 가정에서 생산한 친환경 에너지를 통해 전기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태양광 미니 발전소 설치비를 지원합니다.
□ 공동 주택 등에 설치되는 베란다 형은 한 달 평균 5∼6천 원 이상, 주택형은 5∼6만 원 이상의 전기료가 절감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VCR
□ 강북구가 구민의 복지 증진과 에너지 자립도 향상을 위해 서울시와 함께 태양광 미니 발전소 설치비를 선착순으로 지원합니다.
□ 태양광은 친환경 에너지를 가정에서 직접 생산하는 것으로, 난간 등에 설치하는 베란다형과 옥상이나 지붕에 설치하는 주택형 가운데 여건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 베란다형 태양광은 325와트 용량의 경우 매달 평균 31킬로와트의 전기를 생산하고, 한 달에 5∼6천 원 이상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주택형 3킬로와트는 월 평균 288킬로와트의 발전 용량을 갖춰 매달 5만원에서 6만 원 이상의 전기료가 절감됩니다.
□ 최소 본인 부담금은 제품별로 차등 적용돼, 베란다 거치형은 4만 9천원에서 5만 9천원이고, 325와트 옥상 앵커형 1장은 5만원, 3장으로 구성될 경우 22만 2천원입니다.
□ 설치를 희망하는 주민 여러분께서는 서울시 햇빛지도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서울 에너지공사 태양광 콜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 태양광 미니 발전소 사업을 담당하는 강북구청 환경과 관계자는 지역 여건 상 주택형에 대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 시공업체마다 설치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부담금 등을 꼼꼼하게 비교한 뒤 11월까지 신청하기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6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