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총력 대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20-02-13 00:00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강북구, 신종 코로나 예방 총력 대응

Head Line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꾸린 강북구가 비상사태 대비 기능을 크게 강화했습니다.
□ 열화상 카메라를 통한 발열 의심자 사전 감지와 강좌 프로그램의 무기한 중지, 그리고 방역 장비에 대한 무상 대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가용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기로 했습니다.

VCR
□ 강북구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강화하는 등 감염증 예방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 의료방역반 등 9개 반으로 구성된 대책본부는 24시간 비상연락 체계를 유지하고, 강북구에 소재를 둔 능동감시자를 1대 1로 매칭해 마지막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비상사태 대비에 나섰습니다.
□ 이와 함께 강북구는 보건소 콜센터를 통해 주민들의 감염증 진료와 문의사항에 대한 상담을 실시하고, 보건소 입구에 마련된 열화상 카메라를 통해 발열 증상이 있을 경우 곧바로 청사 1층 선별진료소로 안내합니다.
□ 강북구는 지난 5일 삼각산동에 위치한 보건소 분소 등에 열화상 카메라 2대를 추가 설치해 발열 의심자에 대한 사전감지를 강화했습니다.
□ 열화상 카메라는 체온이 높은 사람이 지나갈 경우, 경보음을 통해 근무자에게 알려주는 장치로,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대상자와 접촉하지 않고 발열을 동반한 호흡기 감염증을 미리 예방하는 기능을 하게 됩니다.
□ 이외에도 강북구는 주민들의 불안감과 혼란을 해소하기 위해 구에서 실시하는 강좌 프로그램을 무기한 중지한 데 이어, 웰빙스포츠센터와 문화정보도서관 등 공단 위탁 시설물에 대해서도 임시 휴관 조치를 결정했습니다.
□ 이와 함께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직접 소독할 수 있도록 친환경 방역장비의 무상 대여도 실시합니다.
□ 신청 기관은 보건소로부터 휴대용 초미립자 분사기와 약품을 대여 받아 3일 동안 자율방역을 실시하게 되며, 장난감이나 침구류와 같은 놀이물품과 생활용품을 비롯해 화장실 등의 밀폐된 공간을 중점 살균하면 됩니다.
□ 강북구는 비상 방역 체계 유지와 현장 점검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입과 확산을 차단하겠다며, 주민들도 개인위생과 전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2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