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소규모 마을주차장 조성 사업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20-02-12 00:00 조회27회 댓글0건

본문



강북구, 소규모 마을주차장 조성 계획

Head Line
□ 골목이 좁고 언덕이 많아 오랫동안 주차난을 겪고 있는 강북구가 소규모 마을 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합니다.
□ 도시 재생 지역과 공원, 빈집 등 사업 대상지 66곳을 선정한 강북구는 1곳당 10대 내외의 주차 면수를 확보할 수 있는 공간을 매년 두 세 개씩 늘려갈 계획입니다.

VCR
□ 강북구가 주택가나 골목길의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낡은 주택을 매입한 뒤, 소규모 마을주차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에 나섰습니다.
□ 골목이 좁고 구릉지가 많은 지역 특성상 고질적인 주차 문제에 직면했던 강북구는 그 동안 대규모 입체식 공영 주차장을 건설해왔지만, 많은 사업비와 시간이 필요해 효과적인 대응에는 한계를 노출했습니다.
□ 이에 따라 강북구는 도시 재생 지역을 비롯해 주차난이 심각한 지역의 노후 주택을 사들여 평면식 주차장으로 개조하기로 했습니다.
□ 강북구는 이달 안에 올해 사업 대상지를 확정하고, 예산 확보를 위해 서울시에 계획서를 제출할 방침입니다.
□ 공사가 마무리되면 1곳당 10대 내외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매년 두 세 개씩 늘어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 공사비는 주차장 한 곳당 최대 20억 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액 시비와 구비로 충당됩니다.
□ 강북구는 지난해 소규모 마을 주차장 조성 대상지 선정 및 타당성 검토 용역과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사업 가능 대상지로 도시 재생 지역과 공원, 빈집 등 66곳을 선정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82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