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문화

강북구 마을자치센터 개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19-12-06 00:00 조회42회 댓글0건

본문



강북구 마을자치센터 개소식

Head Line
□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에 대한 지원 업무를 오는 2022년까지 추진하게 될 마을자치센터가 개소식 행사와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 센터는 마을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 계획을 수립할 예정으로, 주민 주도의 생활 민주주의가 정찰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VCR
□ 강북구가 지난 14일 인수동 나눔터관에서 마을자치센터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마을자치센터의 비전과 역할, 활동 계획 등을 지역 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 1부 본행사는 개회식을 비롯해 현판식과 센터의 활동 내용을 담은 동영상 상영, 청년활동가와 동 자치지원관 등의 실무자 소개, 2부 부대행사에서는 우쿠렐레와 리코더, 풍물패 공연과 함께 ‘커피한잔 할까요’ 주민 홍보 부스 운영, 폴라로이드 사진 촬영에 따른 축하 메시지 작성 등이 이어졌습니다.
□ 강북구 마을자치센터는 ‘사단법인 강북구 지역공동체 네트워크 강북마을’이 주민자치회와 마을공동체에 대한 사무를 위탁 받아 오는 2022년까지 다양한 지원 업무를 추진할 예정입니다.
□ 센터는 기초조사와 컨설팅, 각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마을지원 활동가 발굴 등을 통해 마을 생태계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게 됩니다.
□ 강북구는 이번 센터 개소식 행사를 계기로 주민이 주도하는 생활 민주주의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마을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 자원과 연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5,26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