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강북구,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연합 토론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역사문화관광의 도시강북구 작성일19-11-07 00:00 조회6회 댓글0건

본문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연합 토론회

Head Line
□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방법으로 소통과 이해, 공감의 중요성을 되새겨 볼 수 있는 청소년 연합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 많은 시간을 함께하는 학교생활을 보다 행복하게 지내고, 자신들의 다양한 자치활동을 어떻게 활성화시킬 수 있을지 여러 가지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VCR
□ 강북구가 지난 6일 구청 대강당에서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연합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 ‘2019 다시 꽃들에게 길을 묻다’를 주제로 열린 이날 토론회는 강북구가 진행하고 있는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활동 지원사업’의 하나로 마련됐습니다.
□ 토론회에 참가한 학생 120여 명은 모둠별로 나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지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했습니다.
□ 또 혁신교육에 참여하는 다양한 자치활동과 동아리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 제5기 강북청소년 혁신연합회 운영에 따른 학교별 네트워크를 강화시키는 방법도 토의했습니다.
□ 이번 연합 토론회에 앞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성암국제중학교와 미양초등학교를 포함해 지역 내 4개 학교를 순회하는 릴레이 토론회가 열리는 등 청소년 활동 지원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강북구가 지원하는 사업은 모두 4가지로, 현재 월드유스비전 강북지회를 비롯한 4개 단체가 위탁을 맡아 마을과 연계한 동아리 활동과 축제 지원, 청소년 맞춤형 강좌 등을 운영하게 됩니다.
□ 강북구는, 학생들이 이번 토론회를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소통과 이해, 공감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었기를 기대한다며,
□ 꿈나무 청소년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바른 인성 개발과 경쟁력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4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