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영상 인터뷰] 동환 스님, "세종전통문화체험관, 누구든 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qu…

페이지 정보

작성자 ETV NEWS 작성일22-11-23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영상 인터뷰] 동환 스님, "세종전통문화체험관, 누구든 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공간"

[etv세종=세종/이문구기자] "언제나 열려 있습니다.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이 바쁘게 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거리를 두고 멈춤을 이해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지난 8월 9일 개관한 세종전통문화체험관

전월산 자락에 자리잡은 세종전통문화체험관 개관 3개월만에 5,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우리 전통문화를 꽃피울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23일 현재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은 ▲전통 불교 음악과 불교 무용 테라피 명상 인문학 ▲미술심리치유 ▲다도 체험 ▲토요일 전통 사찰 요리 체험과 위빠사나(통찰) 명상(토요일) ▲전통등 만들기와 민화와 불화그리기, 발우공양 ▲음악 힐링과 사물체험(상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대 관장을 맡은 동환 스님은 " 방문하는 지역민에게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이 바쁘게 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거리를 두고 멈춤을 이해하고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이 세종시를 넘어 충청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체험센터로, 누구든 와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로 성장하기 위해 계속 기다리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전통문화체험관장 동환스님은 1987년 법성 스님을 은사로 동진출가(童眞出家)하였고, 월탄 스님을 계사로 사미니(沙彌尼) 수계((受戒)를 받았다. 운문사 승가대학 및 동국대학교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를 원광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총무원 사회노동위원회 위원, 조계종 교육원 교육아사리를 역임했으며, 국가무형문화재 제50호 영산재 이수자로 2019년 대한불교조계종 어산종장이 되었다. 이후 어산의 보과 전승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에도 출강하고 있다.

영상을 통해 세종전통문화체험관장 동환 스님을 만나보세요.

Q.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이 행정수도 세종시 전월산 입지에 자리 잡게 된 동기는?
Q. 세종시에서 문을 연지 3개월이 지났는데 그동안 활동하면서 느낀 소회는?
Q. 9월부터 시작한 지역 주민 대상 프로그램 호응도는 어떠한가?
Q.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나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있다면?
Q. 불교 음악 무용 전문가로 알려져 있는데 직접 진행하는 불교무용테라피에 대해 소개한다면?
Q. 이태원 참사 추모법회 봉행할 때 동환스님 화청(和請)에 신도들의 반응은?
Q. 정목스님(11월 27일)과 선재스님(12월 10일)이 특강을 진행한다고 하는데…?
Q. 세종전통문화체험관이 추구하는 목표는?
Q. 시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8,540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