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구려부터 이어져 온 대한민국의 문화 #2 | 한류, 고구려 문화 | 나수천 교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국학TV 작성일22-09-28 00:00 조회3회 댓글0건

본문



나수천 교수는 '홍익인간과 행복 성취'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습니다.

인간이 현실을 인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과거라는 번역기를 통해서 현실을 해석해야 합니다.
어떤 형상을 인식한 후 그것과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면 바로 찾을 수 있는 것이 인간의 뇌의 특성이자 한계입니다.
인간이 의식의 영역으로 떠올리는 생각은 10% 정도이고, 잠재의식 속으로 50%, 무의식이 40%를 차지합니다.

많은 역사들이 파괴되었고 왜곡되었지만 우리 안에는 고구려 선조들에 대한 기억이 제법 남아있습니다.
지금 현재의 한류 (K-POP, 메이크업, 산업 등)와 같은 문화적인 역량을 갖춘 나라가 고구려였습니다.

허나 이런 위대한 고구려 역사가 있음에도 우리는 우리 손으로 혼을 없앴습니다.
그 속에서 여러 가지 불행 속에 갇혀 불행하고 행복하지 못한다는 울타리 속에 갇혀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날 대한민국을 가장 성공한 국가이자 가장 불행한 국민의 나라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 강연은 (사)국학원의 의견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수천 #고구려 #대한민국문화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QdaUZm2DBIQWlHbUH7GXow/join

===================================================================
국학원은 한국인의 뿌리와 정신인 홍익인간 정신을 연구, 교육하고, 홍익생활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캠페인을 통해서 한국인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고취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학원 후원 계좌입니다.
우리 1005-401-376982 / (사)국학원
국학원 CMS 후원 링크입니다. https://kookhakwon.org/Support/Support.aspx?supportType=1
연락처 : 041-620-670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2,890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