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artE 교육영상] 문화예술 명예교사 ‘특별한 하루’ : 이희문 소리꾼│민요는 락의 리듬을 타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작성일19-10-17 00:00 조회9회 댓글0건

본문



2018 문화예술 명예교사 ‘특별한 하루’ 이희문 소리꾼, 원일 예술감독 대담 프로그램 영상

문화예술 명예교사 사업은 문화계 저명인사 또는 예술인이 ‘명예교사’가 되어 어린이, 청소년, 일반 시민을 직접 만나 문화예술을 깊이 이해하고 체험하는 특별한 하루를 선사하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기획 프로그램입니다. 2009년부터 시작된 명예교사 사업을 통해 명예교사에게는 창작 활동에서 얻은 영감과 감수성을 시민들과 나누는 활동 기회를, 참가자들에게는 새로운 문화예술 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는데요. 일상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선물과도 같은 ‘특별한 하루’의 모습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본 영상은 지난 2018년 10월 24일 천안 충남음악창작소에서 진행된 이희문 소리꾼과 원일 예술감독의 대담 프로그램을 기록한 영상입니다. 화려한 헤어와 화장, 쇼킹한 미주얼에 록 사운드를 입힌 민요를 선보이는 소리꾼 이희문 명예교사는 소리에 대한 새로운 의미를 보여주며 지금까지의 삶과 앞으로의 꿈을 풀어내고자 했습니다.

국악에서 출발하여 작곡가, 예술감독 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예술감독 원일의 시선으로 이희문 소리꾼의 특별한 예술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눕니다.

-----------------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문화예술교육지원법에 의거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입니다.
- 전국민이 일상적 삶 속에서 문화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함으로써, 국민의 문화복지를 실현하고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 주요사업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 지원, 사회문화예술교육 지원,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양성사업, 문화예술교육 학술 연구 및 조사, 문화예술교육 국제교류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2,454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