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화성국제공항 추진결의 대회 및 문화탐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로컬라이프 작성일22-06-25 00:00 조회4회 댓글0건

본문



경기남부화성국제공항 찬성 화성시민단체들, 결의대회 갖고 조속한 사업 추진 촉구

"화성시 이전지역 내에서도 여론 변화, 가시적인 성과 기대"

경기남부화성국제공항 건설에 찬성하는 화성지역 시민단체들이 결의대회를 갖고 조속한 사업 추진을 촉구했다.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 추진단, 화성국제공항 추진 비상대책위원회, 화성 동·서 균형발전 시민연대, 화성지역학연구소 등 4개 단체 30여명의 회원들은 25일 화성 융·건릉에서 '화성국제공항 추진결의 대회 및 문화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들 단체는 결의문을 통해 ▲국토부의 화성국제공항 건설 조속한 추진 ▲화성시와 수원시의 상생 ▲탄약고 이전 ▲경기도가 주도해 화성시민과 함께 화성국제공항 건설 추진 ▲화성시민 단결해 화성국제공항 쟁취 등 5개항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찬성단체의 한 관계자는 "정치권의 경기남부 국제공항 건설에 대한 분위기가 높아진 가운데 화성국제공항 추진 결의대회가 개최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그 동안 경기남부 국제공항 건설 사업이 찬반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 답보 상태에 머물러 있었지만, 화성시 이전지역 내에서도 여론이 변화하고 있는 만큼 가시적인 성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8기 수원특례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는 '군 공항 특별 TF팀'을 꾸리고, 군공항 이전 사업을 최우선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다.

아울러,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도 경기남부 통합국제공항(반도체) TF 조직을 계획하는 등 통합국제공항 추진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어 그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영상촬영=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3,240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