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포천시, 부패방지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방송통신사 작성일19-09-19 00:00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포천시(박윤국)는 지난 18일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부패방지 권익위법 이해를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립하고 부패 청산의 초석과 청정 도시 포천을 만들기 위해 시의 전 직원과 포천시의회, 포천 도시공사 직원 등 1,20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청렴 교육을 진행했다.


국민권익위원회 박종성 청렴 전문강사는 청렴과 부패 척결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듣는 이들의 공감을 받았다. 김수연 절주 전문강사는 건전한 조직문화를 위해 절주 교육을 진행하고 음주 자가진단을 통한 음주문화의 인식 변화 유도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나 하나부터 부패를 멀리하려고 노력한다면 청렴 문화는 자연스럽게 조직을 넘어 시 전체에 확산이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포천시는 2018년 국민권익위원회가 조사한 청렴도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청렴도 2등급을 받았다. 지난 2월 경기도 청렴 사회 민관협의회 청렴 사회협약을 체결해 청렴도 향상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929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