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창원시 시민청원] 「마산합포구 현동에 혁신적인 문화도서관을 지어주세요」에 대한 답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추천창원 작성일21-06-09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창원시 도서관사업소장 신인철입니다.

마산합포구 현동 지역 주민 여러분께서 현동에 혁신적인 문화도서관을 지어달라고 청원하신 내용에 대하여 잘 살펴 보았습니다.

우리 시는 현재 217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북면 지역에 최윤덕 도서관을 2022년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진해문화센터‧도서관은 설계용역까지 마쳤으며, 마산회원구 내서도서관은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위해 올해 1회 추경에 예산을 확보하는 등 도서관 건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산합포구 지역 또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도서관 건립‧운영 매뉴얼」로 분석한 결과, 도서관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것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선적으로 마산합포도서관의 시설을 개선하고자 검토중에 있습니다.

공공도서관 건립은 부지매입비, 건축비, 시설비 등 규모에 따라 많은 예산을 필요로 하고,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입니다.
우리 시에서는 내년에 2023년부터 2032년까지 제2차 창원시 중장기 도서관발전종합계획을 수립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 계획에 따라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에 우선적으로 도서관 건립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불편하시더라도, 인근에 운영 중인 현동작은도서관과 마산합포도서관을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시에서는 공공도서관 건립 시, 전문가의 의견 및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특례시에 걸맞은 도서관 건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창원시#문화도서관#마산합포구_문화도서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280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