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 왕성교회 확진 잇달아...잠복기 남아 확산 가능성 / YTN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NEWS 작성일20-06-26 00:00 조회38회 댓글0건

본문



■ 진행 : 이종원 앵커
■ 출연 : 백순영 / 가톨릭대 의대 미생물학교실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앵커]
서울 관악구에 있는 왕성교회에서 예배를 본 서울대생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직 잠복기가 남아있어 확진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소규모 집단감염으로 방역이 확산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백순영 가톨릭대의대 교수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교수님, 잠시 전에 저희가 속보로 전해 드렸는데 어제 하루 확진자 수가 51명이에요. 그래서 제가 통계를 찾아보니까 50명을 관리선으로, 기준으로 정해 놓고 있잖아요. 50명 넘은 게 3일 만인데 걱정스러운 수준으로 봐야 될까요?

[백순영]
걱정스러운 수준이기는 한데요. 하루하루의 숫자가 중요하지는 않고 사실 추이가 중요하기는 한데요. 일단 대전충남 지역의 경우 확산 속도가 굉장히 빨랐었거든요.

그런데 다행스러운 것은 오늘 충남 0명이고 대전이 2명이에요. 어제도 줄어들었고 사실은 확산속도가 줄어들었고 확진율이 줄어들었다 하는 것이 지금 특이적인 상황이고요.

다만 서울, 수도권에 있어서는 31명 중에 수도권이 27명이나 되거든요. 이게 아마 무증상 감염에 의한 교회들에서의 이런 산발적인 발생, 이런 것들이 영향을 주는 것 같은데 이 부분이 우려가 되는 부분이고 사실 확산이 아주 많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대규모로 일어나지는 않지만 또 통제가 되고 있지도 않은 아주 애매한 상황이기는 하지만, 아슬아슬하긴 하죠. 더구나 해외에서 계속 20명이 나왔거든요.

어제도 많이 나왔고. 어제도 카자흐스탄이 7명이나 나왔는데 오늘 어느 국가까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마는 이 국가들이 상당히, 해외 상황이 악화됨으로 인해서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요. 그래서 이 부분도 상당히 우려가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앵커]
그런데 저희가 쿠팡 물류센터가 한창 걱정스러운 부분이었는데 어제는 또 이마트24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나왔다고 하거든요. 물류센터라는 곳이 조금 위험한 곳이라고 봐야 될까요?

[백순영]
그렇죠. 마스크 쓰고 일하기가 굉장히 어렵고 너무나 일이 바쁘기 때문에 상당히 그런 부분이 있었는데 일단 부천에서의 쿠팡 물류센터에서의 대규모 발생이 한 번 있었거든요. 이때 사실 경기도에서 4600명을 전수조사를 하면서 선제적으로 대응을 했었기 때문에 상당히 빨리 잡힌 건 사실이에요.

대규모로 일어났지만. 그 이후에도 롯데라든지 롯데제과라든지 여러 군데에서. 또 쿠팡 같은 경우 이천, 덕평에서 계속 나왔지만 사실은 잘 잡히기는 했어요.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이 너무 늦게 이것을 발견한다고 그러면 지역사회 전파가 N차 감염이 일어나서 파악하기가 굉장히 어렵다는 부분이 있거든요.

하지만 한 가지 또 특징은 이 안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은 지금 출입자 명부들이 잘 되어 있어서 방역수칙만 잘 지켰다면 크게 확산되지 않을 수가 있지만 이 환자가 언제부터 일을 했었는지 아직까지 그런 정보는 없습니다.

[앵커]
이마트24 관련 소식은 저희가 또 잠시 뒤에 속보로 전해 드리도록 하고 어제 관악구 왕성교회 상황을 살펴보면 추가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이분께서 성가대 활동도 하셨었고 소위 MT라고 하죠. 연수 행사도 1박 2일 동안 갔다 오셨고요. 아무래도 감염 전파 위험이 높은 활동들이라고 봐야 되겠죠, 그런 활동들이?

[백순영]
문제는 처음에 소규모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0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071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