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반토막 난 서울 아파트 거래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토마토 작성일21-10-13 00:00 조회1회 댓글0건

본문



지난달 서울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전년보다 절반 가까이 하락하면서 거래 절벽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 서울지역 아파트 매매건수는 2100건을 기록했습니다. 3775건을 기록한 전년보다 44.4% 하락했습니다.

특히 서울부동산정보광장에 따르면 서울지역 아파트 매매건수가 3천 건 이하로 줄어든 것은 2282건을 기록한 2019년 3월 이후 2년 반 만입니다.

이는 아파트 가격 급등에 따른 피로감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파트 가격이 너무 높아 오피스텔이나 빌라 등 대체재를 찾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아파트 매매건수 하락이 가격 하락으로 이어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집주인들 사이에서 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여전히 높아 이전 거래 가격보다 낮은 매물은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은형 대한건설정책연구원 책임연구원
“지금은 매매량은 비록 감소하더라도 신고가의 체결은 계속되는 양상입니다. 현재로서는 이런 추세가 계속될 가능성이 높고, 적어도 그년 하반기와 내년까지는 지금의 상황이 이어질 것으로 봅니다.”


뉴스토마토 최용민입니다.


#서울아파트, #서울아파트거래량절반감소, #서울부동산, #아파트거래절벽, #아파트매매건수, #아파트가격급등, #오피스텔, #빌라, #뉴스토마토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버튼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뉴스토마토
http://newstomato.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g/newstomatono1/
트위터
https://twitter.com/newstomato_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4,763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