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오세훈 “유치원 무상급식 추진”…서울시교육청 “환영” / KBS 2021.05.04.

페이지 정보

작성자 KBS News 작성일21-05-04 00:0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 유치원 무상급식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오늘(4일) 서울시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현행 급식비로는 질 높은 급식은 물론 간식의 질도 담보할 수 없다는 것이 현장의 목소리”라며 유치원 무상급식을 오전 국무회의에서 제안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김인호 서울시의회 의장은 지난달 19일 오 시장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린 본회의에서 오 시장에게 무상급식 확대를 공개 제안했습니다. 오 시장은 김 의장의 제안을 수용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고 그동안 공개 입장을 준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 시장은 “그동안 서울시 사립이나 공립유치원은 급식비 일부를 학부모가 부담해왔다”며 “서울시가 유치원 무상급식을 추진한다면, 그만큼 학부모님들의 경제적 부담이 덜어지고 유아들의 급식 질도 올라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시의회와 논의해 정확한 급식단가를 산출하고, 지원 재정부담 산정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무상급식이 시행되지 않고 있는 어린이집 유아와의 형평성 문제도 고려해 어린이집 급간식비 현실화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177991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오세훈 #유치원 #무상급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035건 1 페이지
  • RSS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