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모아미래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경이공쥬르 조회 26회 작성일 2022-01-21 09:41:42 댓글 0

본문

[#세잡지] Ep5 세종시는 진짜 유령도시일까?

세종의 잡다한 지식 5번째 영상!
바쁘신 분들은 원하는 부분 먼저 보세요 :)

00:00 - 인트로 (2012년 이전)
02:10 - 2012년
03:16 - 2013년
03:46 - 2014년
04:17 - 2015년
04:48 - 2016년
05:34 - 2017년
06:12 - 2018년
06:59 - 2019년
07:40 - 2020년
08:21 - 2021년
09:48 - 채워지는 과정 빠르게 보기

2012년 7월 1일
출범한 세종특별자치시,
어느새 출범 9주년을 맞이 했는데요

들리는 소문(?)처럼
진짜 유령도시인지
도시 완성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2012년 부터 시간순서대로
세종시의 발전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세종시출범9주년 #세종시연대기 #세종시인구증가
#중앙기관이전 #세잡지 #세종시인구 #세종시입주
#유령도시 #인구증가
잡학캠핑 - ENJOY LEISURE : 세종시 역사를 한번에 설명해 주셨네요!!
Jun Kim : 올려주신 영상 잘 보았습니다. 아쉽지만 세종특별시를 보면 아직까진 서울 인구를 가져오기엔 오랜 시간이 걸린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근 10년간 인구 증가도 대전이나 천안에서 유입된거 같기도 하구요.. 시간이 지나면야 인프라 개선은 자연스레 되겠지만, 개인적으로 도시 미관이 제일 큰 문제인거 같습니다. 송도나 해운대처럼 뭔가 임팩트가 남는게 없는 도시같네요. 세종시 뷰를 보면 주말에 데이트 하러 놀러 가고 싶다는 마음이 전혀 없습니다. 아파트가 한번 지어지면 못해도 20년을 갈텐테 벌써부터 성냥갑 아파트가 여기저기 세워진거 보면 이름만 '특별시'지 대한민국 어딜가나 보는 '중소도시' 느낌 밖에 없습니다. 도시 미관이 다가 아니지만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 시키는것 중 도시 미관이 1순위라 보며, 세종시는 그게 많이 부족한거 같습니다. 공원이야 서울에 널린게 공원이구요.. 윗대가리들이 이 댓글을 볼진 모르겠지만 그냥 써봤습니다.. 다시 한번 올려주신 영상 감사합니다.
Lee Kyonghwa : 이렇게 보니 세종시가 생긴지 오래되어서 거의 완성 단계인줄 알았는데 아직 반도 오지 않았군요~~
Suleiman : 며칠 전에 세종시 놀러갔다왔네요.
세종시 호수공원도 가보고 도심도 돌아봤는데, 건물 형태가 세련된 것이 상당히 많았지만 형태들이 너무 비슷해서 내가 어디있는지 파악하기가 좀 어려웠어요.

그리고 생각했던 것보다 유동인구가 적고
공실률 또한 높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저는 세종시 꽤 좋게 생각합니다 :-)
노을 : 인구는 수도권에서 유입된 부분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대부분 주변 지역에서 이사 온 것이고, 세종시 지은 것 중 하나가 수도권 인구 분배 아닌가요? 너무 주변 지역인구수만 줄이고….

세종시 집값 '뚝뚝'...싸게 내놔도 안팔린다

세종시 집값 '뚝뚝'...싸게 내놔도 안팔린다

00:00 인트로
00:50 세종시 신규 입주물량
01:24 세종시 고운동 아파트 시세
01:38 해밀동 도시형 생활주택 미분양 건
01:49 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 인터뷰
03:29 고종완 원장 인터뷰
에디시옹 (Édition) : 미국 워싱턴이 비싼 건, 미국은 땅이 커서, 정치쪽에 일하려고 하면 아예 이주를 해와야 하는 곳이다보니, 집값도 그에 비례해서 올라간 거고
(당장 시카고에서 샌프란시스코 가는 것만 해도 비행기로 3시간이 걸리는데)

전국 주요지역을 철도로 버스로 비행기로 2시간 내외로 주파가능한 우리나라에서는 해당사항 없는 얘기
삼천꿍녀 : 그런데 최고입지 나성동은 매물이 없어 살 수가 없으니... 결국 전국도 서울도 마찬가지겠지만 세종도 2-4 나성동으로 집중될 듯
제임스 : 12억짜리 10억 한다는 것도 실거래가가 아니라 그냥 호가일뿐입니다. 실거래가는 7~8억정도 이므로, 그것도 많이 올란 것이니, 5억정도가 적정가입니다.
광어우럭 : ==============금리오르고 이자폭탄에.... 경매 넘쳐나고. 아파트 대폭락한다
선풍현 : 용산구 문배동 아파트 같이 서울의 가장 큰 개발축에 있으면서도 극도의 저평가 매물 찾을수 있더라.. 세종이나 지방 아파트 덥석 사기전에 강남이나 용산의 저평가 매물부터 찾아보는게 순서일듯

10년만에 세종시가 이렇게 변했다? 천지개벽한 세종 #금강보행교 #복숭아 #자율주행차 #세종 부동산 [테마기행.길 53]

[테마기행.길 53]
허허벌판이었던 이곳에 우뚝 선 도시,
이곳은 세종시입니다.
전에 없던 것이 생겼는데,
한눈에도 다 담기 힘든 이곳은
금강을 걸어서 건널 수 있는 금강보행교입니다.
미래의 랜드마크가 될 이자리에서부터
세종시를 만나러 길 떠나봅니다.
어린 시절부터 익히 들어본
조치원 복숭아의 명성부터 확인해보고,
세종호수공원을 들려
도시가 완성되고 구축되어가는 과정을
생생히 둘러보기도 합니다.
바람의 언덕 위에 서서 보는 전망이 정말 아름답더군요.
자율주행자도 체험해보고,
대통령기록관도 들어가 구경합니다.
출범 10년도 채 안 되었는데
놀랍고도 아름다운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
미래로 가는 길 세종으로 향해봅니다.
정허브 : 세종시와 복숭아와 최주봉 앵커님 반갑습니다.
농산물이 많아서 세종 시민이 많이 늘어 나시겠어요.
값도 저렴하겠지요
경치도 교통도 다 좋으십니다.
도연나 : 살기는 정말좋지 비싸서 그렇지ㅠㅠ
쿵여사 : 멋져요 세종♡
WaterLilies : 최주봉 아저씨 오랜만에 뵈서 너무 반가워요ㅎ
반딧불 : 눈으로 보기에 좋은 건 다 찾아 찍어서 만든 영상이네요. 확실히 세종은 좋은 도시입니다. 인천 다음으로 미래도시라 생각될 만큼이요.

밑에 스마트 기반이 전부 깔려 있어서 생활 쓰레기 한곳으로 모아가서 냄새 별로 안나구요. 하수 처리도 엄격하게 처리되고 있어서 수질 좋습니다. 도시 전체가 푸릇푸릇해서 친환경 시대에 세종같은 도시 살면 솔직히 어디든 부럽지 않지요.

위치 자체도 대전과 비슷한 곳이라 꽤 살기 좋습니다. 게다가 도시가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모든 건물들과 공공시설물들이 새 거고, 관리도 잘 되어 있어요. 오래 전부터 계획한 도시라더니, 점점 그 모습이 드러나는 것 같아요.

근데 솔직히 지금 세종은 그냥, '어른'들에게 발전할 가능성이 보이는 땅이지요. 미래를 이끌어갈 애들한텐 딱히 좋은 동네는 아니에요. 특히 교육... 정말 엉망입니다.

아파트하나 잘 물어서 돈 번 부모가 많아서 그런지 굳이 그 어려운 공부를 해야하는지 의문을 표시하는 어린 부모들이 세종에 진짜 많아요.

그런 와중에 애들 인성 좀 잡겠다고 잔소리하면 기분나쁘다고 부모한테 일러서 부모들이 따지러 옵니다.

물론 선생들도 대체로 젊어서 그런지 예전만큼 선생님다운 사람보다 친구같은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아요.

암튼 그렇다보니 학교에서 요새 코로나 때문에 학습부진아가 그렇게 많아졌다는데 선생님들은 애들 공부 하던지 말던지 신경도 안쓰는 사람 많고, 휴대폰 게임에 빠져있거나 아프다고 조퇴하는 애들 많아요.

어른들은 애들을 적당히 바른길로 잡아줄 훈육이 어떤건지 모르는 사람 많고, 애들은 어른 공경할 줄 모르고 비행길로 빠지는 애들이 상당히 많다는 건 알고들 있는지. 진짜 거짓말 안하고 요새 세종 애들보면, 인성 개판이고, 학습수준 엉망 인 애들 정말 많습니다.

세종 생긴지 이제 10년 좀 넘었는데, 도시 모양 어느정도 잡혔다 싶으면 제발 공교육 좀 바로 잡아주길 바라요. 그게 진짜 미래를 바라보는 겁니다.

... 

#세종모아미래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98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