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알그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짧고굴게 조회 0회 작성일 2022-01-14 17:50:28 댓글 0

본문

[즉흥소개] 나무로 장기알을 만드는 과정.

허접하나마 나무장기알을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근래에 만드는 과정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오늘은 간단히 자르기부터 색칠까지.. 거의 즉흥적으로 소개드려볼까합니다.
부적부적부적 : 안녕하세요 나중에 장기판 제 손으로 만드는게 꿈이었는데 너무 멋지게 잘만드신거 같습니다 ㅎㅎ 영상을 다 못봤지만 오늘 이어서 끝까지 잘봤습니다 항상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장기탐정님 화이팅 ^~^b
방새 : 색칠하다 벗어나면 어떻게 지우나요?
강동호 : 근데 보통장기알은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강동호 : 상록수알은 방송대국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것 같네요
김한빈 : 그런데 게임에서는 파란색 장기알인데 현실에선 대부분의 플라스틱 장기알은 초록색인데 이유가 뭔가요?

하여명프로 - 쉽게 배우는 기초 장기 용어

장기에서 반드시 알아야할 기본 판차림, 행마 용어 및 포진 명칭들을 정리 하였습니다.

#하여명 #장기강좌 #장기용어
블루 사파이어 : 교과서 같은 영상이네요
장기 입문하는 많은분들이 보셨음 좋겠습니다^^
김수겸어린이 : 장기를 모르는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은 영상이네요 !!
가내수공업 : 판차림 7:23
포진 8:40
차분하게 : 퀄 좋은거 보소 ㄷㄷㄷ. 역시 뭐든지 정성스럽다. 근데 왜 알림이 안오죠?
이병현 : 이런식으로 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잘배웠어요 영상 자주 업로드해줘요

13년 동안 그림 발전 과정 (서른이 되면 그땐 존잘이겠지?)

※제 그림은 저의 유튜브에서만 봐주세요!

많은 고민 끝에.. 좀 정리해왔어요.
중학생 때 까지만 해도 그림을 계속 그릴 생각은 없었는데
어쩌다 여기까지 와버렸어요. 그림 그리는건 정말..
부끄럽고 재밌는 것 같아요..
올해도 더 괜찮은 그림들로 연말정산을 채우고 싶어요.
황도담 : 이 영상을 보고 자괴감이 들었다는 여러분께 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사람은 저마다 각자의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누구처럼, 또는 누구보다 더 라는 타인을 기준으로 한 목표를 뒀을 수도 있고요
아니면 내가 정한 이상향, 내가 바라는 나만의 목표치를 정해둔 사람도 있을거예요.
저는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기 위해 후자 같은 목표치를 정해뒀어요.
성찰과 고민을 하며 내가 바라는 목표치를 구체적으로 만드는 데 노력했고 지금도 업데이트를 하고 있어요.

저도 예전에는 나보다 어린 사람이 그림을 잘 그리면 자신이 초라해지기도 했고
다른 사람과 내 그림을 비교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그림을 그리는 데에 있어 저를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은 즐거움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그림을 그리고 싶었기 때문에 다르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의 그림을 보고 얻어야 하는 건 스트레스와 자괴감이 아닌 자극과 영감이라는 것을요.
우리는 타인이 그 정도의 그림을 그리기까지 어느 정도의 노력을 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어요.
반대로 내가 그림에 어느 정도의 시간을 들이고 얼마나 그려왔는지는 자신이 제일 잘 알고 있어요.
그림에 나이는 상관이 없고 다른 사람이 얼마나 잘 그리는지도 상관이 없습니다.
내가 한 만큼, 고민한 만큼, 좋아하는 만큼 만족할 때까지 그리는 것이 그림이 아닐까 생각해요.
여러분의 나이가 어떻든 지금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 상관없이
이 영상을 보고 나서 나도 그림을 그려볼까? 라고 생각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이 제 바람이에요.

재능은 시작을 쉽게 만들어줄 수는 있지만 행위를 지속시키는 건 관심과 애정입니다.
그림이라는 장르 하나에서도 자신의 장점을 여러가지 찾아보세요.
저는 투시와 건물에는 재능이 전혀 없습니다만 애매한 재능으로나마
조금 있는 색감과 귀여운 그림체를 장점이자 주력으로 해서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어떤 사람은 인물을 못그리고 꽃이나 풀을 잘 그려서 보태니컬 아트를 전문으로 하기도 하고요
어떤 사람은 동물이나 건물을 정말 잘 그립니다. 간단하지만 분위기를 잘 잡아내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도 있고요.
그림에서 내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과 내가 바라는 목표치를 찾아가보세요.
초라하고 만족스럽지 못한 것이라도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습니다.
김영신 : 부끄럽지 않은 그림을 그리기 위해 부끄러운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거 완전 와닿았어요... 열심히 노력 또 노력! 하는 수 밖에 없네요! 와 스프온 공모전 상받으신거 도담님이셨군요ㅠㅠ 진짜 너무 존잘이셔서 누구지 하고 눈에 불을 키고 찾았었는데ㅠㅠ 첨 알았다..!!
황도담 : 질문이 많아서 덧글에 추가해둡니다~
1. 다른 sns안한답니다!
2. 웹툰은 준비중이에요. (만화창작과 나왔습니다)
3. 독학입니다~ 고3때 입시학원은 잠깐 다녔었는데 저랑 안맞아서 관두고 혼자 그렸습니다.
4. 공부보단 밥먹듯이 덕질하다보니까 실력이 늘었습니다.
5. 클립스튜디오EX씁니다.
감사합니다~
채린 : 4:57 와.. 진짜 대박이란 말밖에 안 나오네요.. 완전 판타지 스러운 만화에나 나올법한 영롱하고 분위기 있는 그림이에요ㅠㅠㅜㅜ 완전 취저그림체입니다ㅜㅠ 금손님을 구독할 수 있다니 영광입니다...!
연뉴Y : 2:38 아 이거 황도담님이 그리신거구나아ㅏㅏ
와 이때 진짜 전 무슨 그림이 아닌줄알았어요 무슨 작품인줄알았어요 진짜
이때 양띵님이 생방 대기화면때 이거 띄워놨었는데 엄청 자랑스러우셨을꺼같아요..
다른 그림들도 무슨 저 작가님이 그린건줄알았어요... 완전 대단합니다...
오늘부터 팬할래요!

... 

#장기알그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20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