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빵제과재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영희와철수 조회 50회 작성일 2021-10-18 19:39:29 댓글 0

본문

제과제빵 필기 단기 합격하기 - '재료과학' 어렵지 않아요! 요점만 속성으로 외워보기 (1부)

15분 20초쯤에 글루테닌과 글리아딘의 함량을 거꾸로 써버렸네요 ㅠㅠ
글루테닌은 탄성을 나타내는 단백질로 20% 함유되어있고, 글리아딘은 점성을 나타내는 단백질로 36%입니다.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ㅠㅠ
-------------------
안녕하세요. 빵선생입니다.\r

조금씩 구독자가 늘고 있어서 요즘 너무 행복하고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ㅠㅠ
원래는 조금씩 천천히 단원별로 영상을 찍으려고 했다가, 속성으로 공부하시는 분이 계시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한 단원씩 중요한 부분만을 먼저 찍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재료과학, 제빵이론, 제과이론, 영양학, 식품위생학 부분을 따로 올리고 나서 중요하고 요청하신 부분들은 다시 집중 영상으로 올릴거니까
공부하시다가 모르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 이번 년도 (2020년)부터 제과기능사 필기와 제빵기능사 필기가 나뉘어지면서 조금씩 바꼈어요.
제과기능사 - 과자류 재료(제과이론), 제조 및 위생관리 \r
제빵기능사 - 빵류 재료(제빵이론), 제조 및 위생관리\r
(제조 및 위생관리는 제과기능사와 제빵기능사 문제가 동일하며, 재료과학, 영양학, 식품위생학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저는 다 파트별로 나눠서 업로드 할거에요! 이 점 참고해주세요~! )\r

다음시간은 재료과학 2부로 찾아뵙겠습니다.
\r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r
\r
네이버블로그도 함께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
https://blog.naver.com/yj92k07
빵선생의과외교실 : 15분 20초쯤에 글루테닌과 글리아딘의 함량을 거꾸로 써버렸네요 ㅠㅠ
글루테닌은 탄성을 나타내는 단백질로 20% 함유되어있고, 글리아딘은 점성을 나타내는 단백질로 36%입니다. 차질 없으시길 바랍니다. ㅠㅠ
또한, 강력분은 경질동맥이라고 설명드렸는데, 보통 경질동맥=경질소맥으로 해석이 되어, 잘못된 정보는 아니지만,
시험문제에서는 제빵은 경질춘맥, 제과는 연질동맥으로 나옵니다.
문제 푸실 때,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Like jinsoul LOONA : 빵선생님 강의 덕에 3월 31일 제빵 필기 70점으로 합격했습니다!! 12일밖에 공부를 못했고, 시험 직전까지 기출문제에서도 60점을 넘긴 적이 한 번도 없어서 ‘아, 망했다’ 싶었는데 빵선생님 강의 노트필기한 거랑 자주 나오는 문제 강의를 본 게 효과가 있었나 봐요!! 정말 기적입니다 제과 필기 공부도 이거 보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정말 감사해요 ㅠㅠ
엡에베베베벱ᄇ베 : 이분 영상보고 70점으로 합격한듯 싶어요!!!비록 모르는 문제가 꽤 있었지만 아는문제는 다 맞은듯 합니다! 무슨 나트륨 100ppm 몇퍼센트(?) 그런거 나오고 그래서 한참 고민했네요ㅋㅋㅋㅋ하루이틀정도 이 영상 들으면서 노트에 대충 끄적이면서 1~2시간 공부하고 봤어요. 기본적으로 공립별립 이런거들은 대충 아는 상태에서 보니 공부시간이 더 짧았던것 같네요
김혜원 : 일요일에 시험치고 왔는데 저번에 두 시간 보고 58점으로 떨어졌는데 이번에 70 점으로 붙었어요… 넘 감사드려요 ㅠㅠ
Hoji Lee : 하루 벼락치기했는데 이해가 쏙쏙되서 합격했어요!! ㅠㅠ 분량이 너무 많았는데 핵심부분만 콕콕찝어주셔서 감사해요!!

홈베이킹, 완전 기본 도구편! 누구나 시작할 수 있어요! MUST-HAVE Basic Baking Tools | 하다앳홈

홈베이킹, 시작하세요?
제가 알려드리는 완전 기본 도구들만 있으면
누구나 쉽고, 맛있는 베이킹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Are you a beginner baker?
Let me help you set up a baking tool for beginners w these 20 essential tools :)

BGM
Walk through the park

#하다앳홈 #hadabaking

*
Instagram: @daily_elly
Mail: cooknlife@gmail.com
Blog: http://blog.naver.com/frankyou
어머님 : 홈베이킹을 막 시작하는 시점에서 감동스러울 정도로 너무 자세하고 영양가 있는 영상이에요...제가 이걸 공짜로 봐도되나 싶을 정도로....
Audrey Liew : 아무 경험 없이 베이킹을 시작하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많이 방황 했어요. 그러다 이 영상을 보고 정말 감동을 받았어요 ㅜㅜㅜ 한껏번에 다 산것 보다 제일 자주 쓰일 것 그리고 그 것의 대한 브랜드, 크기, 용도등 중용한 포인트를 딱 집어서 간략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홈베이킹 하면서 하다앳흠에게 아직도 배울게 많을것 같아요!!!
ShinY.me. : 이런 정보영상 너무 좋아요~~!
베이커리는 매번 실패중 ㅠ 이지만 ㅜ
하다님 영상 잘 보고있어요. 언젠가는 성공을 (훌쩍)..
김진도 Jindo Kim : 이런 좋은 채널을 이제서야 발견했어요! 오늘 에그타르트 참고해서 만들었구요 베이킹도구가 한번 사기 시작하면 끝도 앖을 것 같아서 최소만 가지고 있는데..., 점점 거부하기 힘들어지고 있어서 큰 일이랍니당. 이런 소개 영상도 너무 좋네요 고맙습니다
김경하 : 필요한 물건이 생겨 궁금할 때마다 보게 되요.
여러번 봅니다.
이제 메모해두었어요.
감사합니다. :D

베이킹 입문!5만원이면 모든빵가능?이것만 있으면 베이킹 누구나 가능!!! 베이킹 도구 베이킹 재료 홈베이킹 제과제빵 쿠키만들기



... 

#제빵제과재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8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