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 수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방울토마토 조회 7회 작성일 2020-09-21 06:44:05 댓글 0

본문

모유수유 할 때 올바른 젖물리기방법/깊은 젖물리기자세/ 모유수유 자세교정/후유까지 먹이는 방법/이렇게 물려야 안아파요! (통증없이 수유하는 방법)

[간호사.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 말하는 임신.출산.모유수유.육아 채널 입니다.
▶ 모유수유 하기 전! 있으면 편한 준비물
▶ 수유쿠션 선택 방법
▶ 내 몸 안망가지게!! 모유수유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수유 준비자세
▶ 교차요람식 자세로 깊은 젖물리기 방법
(아기잡는방법, 유방잡는 방법, 깊게 젖물리기 tip)
▶ 올바른 젖물리기가 되었다면 확인해야 할 것들!
최은비 : 선생심 턱이 안 들리고 목뒤를 잡으면 빨개져요...그리고 한쪽만 먹고 먹기전에 얼굴을 뒤로 빼고 어찌해서 가슴을 물리면 먹는데 너무너무 아파요...꼭지만 물어서 그런가요? 어떻게해야할까요? 아기가 입을 벌리면 넣는데 유륜이안들어가고 아기가 자꾸 빼요..어떻게해야할까요 가슴도 너무 아파요ㅠ
JOOoo ooo : 80일 된 아가도 수유자세 바꿀수 있을까요? 꼭지만 물어 입을 크게 안 벌려요ㅠ
박선영 : 사랑합니다 선생님♡♡♡♡
김수민 : 안녕하세요. 저는 넷째 출산한지 3주가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모유수유가 잘 안되네요.. 첫째 둘째 모두 뭣모르고 어찌어찌 모유수유가 잘 되어서 그닥 방법같은건 모르고 그냥 했어요.. 셋째때 모유가 안나와 포기했는데 왠지 선생님 영상을 보니 할수 있을것 같아서 열심히 했는데.. 아이는 90~120ml 를 먹고.. 모유는 열심히 짜내도 90ml가 안나와요.. 그나마 양이 많이 는겁니다.. 한번은 완전히 분유만.. 그 다음텀에 유축을 해야 90ml정도가 나와요..젖병을 계속 물리다 종종 젖을 물리니 빠는 힘이 약하고 자꾸 잠들어서 너무 오랜시간 젖을 물리고 있게 되더라고요.. 젖을 한참 물렸는데 울어서 분유먹여보면 젖물린게 무색할 정도로 분유를 90-120ml을 먹어버립니다 ㅜㅜ 유축해놓은것 먹이다 모자르니 다시 분유를 타서 주느라 먹는게 매번 정신이 없습니다..
이렇게 계속 해야하는걸까요? 한달만 노력해보자 싶어 계속 유축도 하고 분유도 먹이고 있는데.. 어떻게 하는게 아이와 저에게 좋은건지 모르겠네요.. 조언 부탁드려요.. ㅜㅜ
심쿵 : 꿀교육정말감사합니다
혹시 사출이 심하면 수유전에 조금 짜내고 알려주신 방법으로 수유하면 될까요?
jongim kim : 5개월된 아기인데요. 신생아때랑 수유자세나 시간이 많이 달라진다고 하던데요.
Hyerim Lee : 이제 7일된 신생아인데, 처음 몇번 쪽쪽 빨다가 잠들었는지 안빨고 입에 젖을 물고만 있어요 ㅠ 귀만지고 깨워도 안일어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최은비 : 안녕하세요 아기가 태어난지 약 2주정도되었는데요
제가 유두가 짧은편이래요 그래도 가슴마시지받는곳에서 가슴상태는 좋다고 하셨어요
근데 유두가 짧아서 유두 보호기를 착용해서 수유를하는데요.. 조리원에서 들었는데 4키로가 넘으면 보호기 착용을 하지말라고 하더라구요..
가슴은 함몰은 아니예요 ..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지금 아기 몸무게는 4.1키로입니당
김주희 : 저는 젖꼭지가 커서 수유할때마다 유두보호대하고 아기한테 모유수유하거나 아님 유축기로 짜서 먹이고 있습니다
수유쿠션이 없어서 저는 베개를 사용하고 있는데 수유만 하고 나면 등이 너무 아팠는데 동영상보고 나니까 제가 수유자세를 잘못 알았네요
RanHyang Nam : ㅠ 참 쉬운게 하나도 없네요

모유수유 골든타임, 출산 직후 가장 빠르게 모유수유를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간호사.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 말하는 임신.출산.모유수유. 육아 채널 입니다.
▶ 출산 전부터 준비하는 모유수유 기본 공식!
▶ 최대한 빨리 모유수유를 해야하는 이유는?
▶ 언제 젖돌기 시작할까? = 젖몸살 오는 시기?
▶ 모유수유의 골든타임
jooyeon7 : 출산한지 9일된 산모인데요 젖을 물리면 아기는 젖을 물고 잠이 들어요 아무리 깨워도 안일어나요 ㅠㅠ 그래서 유축하는데도 모유가 잘 안나와요 20ml도 안나와요
3시간에 한 번씩 유축해도 낮에는 거의 몇 방울만 나오네요 .. 아침에 가장 많이 나오는데
많이 나오는 양이 15ml 예요
모유촉진차도 마시고 있는데 늘지 않아요 ㅠㅠ
모유양이 늘 수 있을까요 ??
김지수 : 첫째 출산 8일째에요 젖돌아서 아픈데 아직 아가가 잘 못빨아줘서요 세시간마다 유축 오분씩 하라고 하셨는데 유축을 더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열감도 있고 겨드랑이에 멍울도 있어서 좀 유축을 더 하면 안아플까 해서 여쭤봅니다
Ma Hi : 50일차 25일차부터 유축+분유 하다가 완분중인데 다시 모유수유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지금 8분씩 유축하면 40정도 나오네요ㅜ
extrimer Kim : 쌍둥이 14일차인데 작게 태어나서 아이들이 빠는힘이 약해서 유축해서 젖병위주로 물렸더니 엄마거는 빨아보고 짜증내요 ㅠㅠ
이밝음 : 선생님 안녕하세요 생후 2개월된 남아를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현재 혼합수유중이긴 한데 모유90% 분유 10% 로 분유는 밤잠을 자기 직전에만 먹이고 있습니다.
슬슬 완모로 가려고 하고 있어서 어제부터 직수 90% 유축수유 10% 하고 있습니다.
돌때까지는 완모하고싶어서 모유촉진차까지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흔히들 계속 직수하며은 애기 뱃구레에 맞춰 모유양이 생성된다는데
잘 먹고는 있는건지 불안해서요 ㅠ 잘먹고있는지 부족하지 않은지는 어떻게 알수있을까요??
그리고 선생님 영상보면서 수유자세도 굉장히 좋은 상태이긴한데요 수유쿠션은 몇개월까지 쓰는건가요? 아기개월수가 채워갈수록 덩치도 몸무게도 늘어나는데 그럴땐 수유쿠션이 사이즈가 안맞게 될텐데 혹시 수유쿠션을 빼서 하는 올바른 수유자세도 알려줄수 있으신가요?? 답변부탁드릴게요^^
이누리 : 모유가 4시간마다 아기가 먹을만큼 차서 1개월신생아 2시간텀으로 모유수유와 분유 번갈아가면서 하고있는데요 ㅠㅠ 모유량을 늘리려면
두시간마다 부족해도 젖을 물리고 분유로 보충해야하나요??ㅜ 가슴만 물면 자꾸 잠들어버리는데 어떻게해야 모유량을 늘릴수있을까요??
김현자 : 선생님 저는 조리원3일차인데 아직 젖이 많이 돌지않고 짧은 유두라 보호기를 껴도 아기가 너무 힘들어하고 짜증을 내요ㅠㅠ 지금부터 하루 8번씩 수유를 해야할까요? 아기가 너무 스트레스받아하는거같아서요
낮시간에만 수유하고 밤에는 3시간마다 유축을 하는건 어떤가요?
이뽀오 : 애기가3.2키로정도고 태어난지10일됬어요ㅜㅜ쟐먹는데 찌찌를안물어요ㅜㅜ코로나때문에 병원있는일주일동안직수한번도못해봤고 지금조리원에서시도하는데계속거부하고우는데 방법이업을까요?ㅜㅜ 찌찌가커서못무는것도좀있는거같은데보호기써도안대요ㅜㅜ 매번유축만이답인가요ㅜㅜ
젖량은 자고일어나서유축하믄180까지도나오구 3시간마다유축할때는 80~110까진나오는것같아요 ㅜㅜ직수할수있는 방법이있다면알려주세요 ㅜㅜ
용용 : 자연분만으로 출산한지 3일차 되고 첫 대변을 봤는데 설사를 하네요ㅠㅠ 조리원에 들어와서 이야기했더니 오늘은 수유를 하지 말자고 하시네요. 초유라 시도해보고 싶은데ㅠㅠ 엄마가 설사를 해도 아기에게 모유수유 해도 괜찮을까요?
마미예상 : 첫째모유수유 전에 이영상을 보았으면 더좋았을꺼같아요 우여곡절이 너무많았어서 완모 13개월을 전자책으로 썼어요
https://kmong.com/gig/251293

공감하며 재미있게 제 완모이야기를 들려주고싶네요 ^^;

모유수유 중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수유방법을 바꿔라! 올바르게 물리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간호사.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 말하는 임신.출산.모유수유.육아 채널 입니다.

▶ 아기와 엄마에게 나타나는 잘못된 젖물리기의 5가지 신호!
(내가 잘 물리고 있는지 잘못 물리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 설소대 단축증! 설소대가 짧은 경우?
▶ 유두보호기를 사용하면 깊은 젖물리기가 안될까?
지유정 : 설소대 아닌 순소대도 해당되나요? 깊게 못 무는거 같아요
최은비 : 아기가 19일 되었어요..근데 유두보호기를 사용하는데..보호기 빼고 싶어서 없어서 하다가보면 아기는 그냥 찡얼거리다가 자요..
그럼 어떻게해야하나요?
보호기를써도 아파요
조리원에있을때는 아픈게 없었는데
축복이 : 저 진짜 칼에 베이는 느낌이에요.. 아가는 너무 이쁜 얼굴로 열심히 빨고 있는데.... 아파서 표정관리가 안돼요ㅜㅜ 신생아실 선생님들이 그건(칼에 베이듯이 아픈건) 어쩔수없다고... 엄마되는건 쉬운게 아니라고.. 하셔서 저는 그냥 당연한건줄 알았어요....어휴....
축복이 : 헉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왜 그동안 고생했지...
장미 : 꼭지가 너무 크고, 유륜도 너무 커요. 신생아가 꼭지 물기도 힘들어하고, 유륜은 물수가 없어요 ㅠㅠ 꼭지, 유륜이 커도 모유수유 가능할까요?
Miyoung Lee : 백일 아가인데 자기전 한번 일어나서 한번 하루에 두번만 분유를 먹고 다른때는 다 거부해요. 젖병만 갖더대도 자지러지게 거부하다가 어쩔수없이 모유를 주면 잘 먹고요. 아기가 충분히 모유를 먹고 있는건지 아니면 그냥 배고파도 참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초반에는 유축하면 양쪽에 40미리 나올정도로 양이 충분치 않았고 지금은 70미리정도로 양은 늘었지만 다른 엄마들에 비해서 턱없이 작은데... 아기가 잘 먹고 있는지 아는 방법이 없나요?
손에스더 : 깊게 물리기가 너무 안되고 유두만 물어서 유두모양이 계속 변하고 아픈데 수유자세 교정받으러 갈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요?? 행복하게 수유하고 싶어요 ㅠㅠ
jihye Jeong : 선생님 유륜이 입속으로는들어가는거같지않고 윗입술끝이 유륜을 거의덮긴하는데이것도깊이물린거맞나요..?ㅜ슬슬뒤로자꾸빼서 유륜이 슬슬보이게자꾸뒤로가요..
유륜끝이 입술로가릴정도 그이상물리면 울고난리나는데이정도로 물려도되나요..?
BoSun Kim : 생후 12일 아기인데 첫 직수 시도 때부터 맨 유두를 물려 하지 않아요ㅠㅠ 보호기 착용 후 뗐다 물려 보기도 하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앞머리만 오물하다 뱉어 버리네요 모유 양이 많아 그러면 사출이 여러 줄기로 나와서 애 눈에 모유 쏘고 난리예요ㅠㅠ 현재는 보호기로 먹이는데 어떻게 보호기 떼는 거 연습시켜야 할까요? 모양은 크고 좋다고 다들 그러시는데..ㅠ
yedam yoon. : 도와주세요ㅠ
처음에는 젖이 말랑해서 직수로 깊게 물려서 잘 빨았는데, 가슴이 단단해지면서 빨기 힘드니 거부해요
그래서 유두보호기를 사용하는데 보호기하고 깊게 물리는게 가능한가요?? ㅠㅜ
가슴은 아파오고 아직 유축기사용은 안된다하고 아이는 다 빨아내지 못 하니 젖은 남아있고 악순환입니다
젖양이 늘면 단단해지는게 당연한가요?
단단해지면 젖몸살온다고 애한테 많이 물리라고하고(마사지샵)
더 단단해져야 유축할 수 있다고하고(조리원)
아가는 잘 빨아주지않고
방법을 모르겠어요ㅠㅜ

... 

#모유 수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51건 5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