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화물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현빈 조회 3회 작성일 2023-01-27 12:33:09 댓글 0

본문

미국트럭 왜 우리나라에 없나, 나라별 트럭 디자인 다른 이유는

#미국트럭 #볼보VNL #스카니아 #만트럭 #엑시언트 #벤츠트럭 #볼보트럭
미국트럭과 한국트럭 유럽트럭의 차이점을 살펴봤습니다.
그래도 간지는 미국의 트럭들 인듯 실내공간이 상당히 넓네요.

카링TV 메일 carringtv@bye-car.com

■Music
––––––––––––––––––––––––––––––
Over You - Atch https://soundcloud.com/atch-music
Creative Commons — Attribution 3.0 Unported — CC BY 3.0
Free Download / Stream: http://bit.ly/_over-you
Music promoted by Audio Library

––––––––––––––––––––––––––––––
@user-tt9nt2dt4t : 컨벤셔널 트럭과 캡 오버 트럭을 비교할 때 땅덩이 크기를 많이 놓고 비교하는데.. 그다지 맞는 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우리야 다들 아시다시피 역사가 오래 되었고 오래 전부터 인구 밀도가 높았고 농사도 지었습니다. 때문에 당시 사람들이 쓰던 농로, 마차길이 그냥 도로가 되었고 당시 폭이 좁은 길 형태 그대로 도로가 되다보니 좁고 회전 반경이 짧은 도로가 되었습니다.
비단 우리나라 뿐 아닙니다. 땅덩이 크기로는 미국 못지 않다는 중국도 마찬가집니다. 오래 전부터 인구밀도가 높았고 농사도 짓는 등.. 우리랑 다를 바가 없었기에 좁은 농로가 도로로 바뀌었고 회전 반경도 좁은 겁니다. 그래서 도로 사정은 우리랑 다르지 않습니다.
유럽도 마찬가지죠.. 사실 유럽은 현재도 인구 밀도가 높은 편이 아닙니다. 우리에 비하면... 하지만 유럽도 밀 농사를 지었고 사람들이 광장을 중심으로 모여 살았기 때문에 당시 마차가 다니던 길이 도로로 변했으므로 역시나 도로 폭이 좁고 회전 반경이 작습니다.
그래서 회전 반경 문제 때문에 트럭의 전체 길이에 제약을 가할 수 밖에 없었고 따라 짐칸을 되도록 크게 가져가려다보니 운전석이 비좁은 캡 오버 형식이 대세인 거죠..

미국은 전혀 다르죠. 미국은 일단 사람들이 흩어져 살았고 그나마 모여서 살았던 뉴욕 같은 곳은 시간을 들여 천천히 넓히거나 맨하튼처럼 아예 총으로 집주인 몰아내고 불도저로 집을 밀어서 길을 내고 계획 도시로 만든 경우도 있었죠.. 때문에 도로 폭을 넓게 가져가면서 회전 반경도 크게 만들 수 있으니 굳이 캡 오버를 고집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법규는 앞의 트랙터 부분과 뒤의 트레일러 부분을 따로따로 측정하는 것으로 압니다.
@toyemperor : 옵티머스프라임으로 변신할때 팔이랑 다리를 숨길 공간이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Sinuuk : 우리나라의 도로사정 등으로 캡오버 타입을 선호하지만 보닛형 트럭이 뭔가 더 매력적이고 탑승자를 든든하게 지켜줄 것 같은 안전성이 느껴집니다.
@ShadowCitadel2 : 동영상 잘 보았습니다. 확실히 도로와 지리적 환경이 트럭 선택에 대해서도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나왔던 대한민국의 차량 법률적 제원(한도)에 대한 내용과 고정 댓글로 박으신 윤석호님의 댓글도 흥미로웠는데 혹시 여력이 가능하시다면 차량의 법률적 제한이 어떻게 왜 나오게 되었는지도 동영상을 만들어 주실 수 있으실까요?

정말 잘 봤고 구독 추가했습니다. 감사합니다.
@K6003_WTEX_youtube : 컨벤셔널 타입 트럭은 프로스타 외에도 국내에 극소수 존재하긴합니다. 켄워스 구형 W900,C500이 극소수 운행중인걸로 알고있긴합니다만 국내 켄워스 차량들은 실내공간은 국내 도로사정상 일반 캡오버 타입형식과 비슷한 형식으로 존재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미국 캐나다 트럭운전기사 부족. 모두 말하기 꺼리는 더러운 진실

미국과 캐나다에서 대형 화물트럭 기사들 부족으로 물류대란이 일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트럭커의 연간 이직률이 95%에 이른다고 합니다. 일을 구하는 사람들도 많고 트럭커를 지원하는 사람들은 있지만 이직률이 너무 높습니다. 일에 비해 임금도 낮지만 이제 사람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생각하기 때문에 가족과 떨어져있어야 하는 장거리 운전을 꺼립니다.
#freedom convoy #미국에서 트럭커 되기 # 트럭커 보수 # 캐나다 트럭커 구인난 # 대형화물트럭 기사 #트럭기사로 캐나다 이민 #캐나다서 직업 구하기 #trucker
YH : 연봉 7천이 저얼대로 많은거 아님. 자가 트럭 몰고다니면 디젤은 그렇다고 쳐도 엔진 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한번 갈면 3리터 4리터도 아니고 몇십리터고 시기되면 세이프티 꼭 받아야되고 기본 몇십에서 제대로 고장나면 몇백은 그냥 나감. 심지어 별거 아니게 생각하는 타이어도 스티어링 휠 같은경우 불규칙적인 마모 생기면 한짝당 100만원 걍 꺠짐. 대한민국이랑 다르게 교통 경찰한테 걸려서 뭐 잘못된거 발견되면 집에안보내줌 ㅋㅋㅋㅋㅋ 트레일러 12짝 타이어 중에 한짝만 바람 빠져도 집에 안보내줌 ㅋㅋㅋ3리터도 아니고 13리터 엔진 거대한거 달고 한큐에 천키로를 가는데 트럭도, 사람도 멀쩡할리가.. 북미에서 트럭커로 이민 생각 있다면 하기전에 북미 대륙 마이바흐로 횡단 하든 소나타로 하든 하루에 최소 500~ 1000키로 운전해보면 견적 딱나오니 이민자로써 접근하기 쉬울꺼같다고 함부로 트럭사지 말길 진심으로 바람...
미스터 밴쿠버 : 캐나다사는 이민자 입니다. 7년전 다니던 회사에서 구조조정을 당한뒤 calss1 면허를 취득하고 일년동안 세미트럭을 운전했는데 결론은 이건 정말 아니다 였습니다. 일의 강도에 비해 받는 돈이 현저하게 적었고 트럭이 문제가 생기는 날이면 어김없이 몇일 트럭에 갖혀서 고칠때 까지 기다리는 고된 일이였어요. 일년후 이직했고 지금은 코치버스 (prevost) 버스를 운전하고 있고 수입도 헐 많고 특히 먹고 자는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힘들어도 다시 트럭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 지금은 비씨 북쪽에서 도시에서 워커들을 태우고 광산까지 데려다 주는 일을 하고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nevvAve : 운송회사가 정말 중요하더군요 예전부터 트럭커 분들 영상도 좀 간간히 봐왔는데 만족하시는 분들 회사는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수리 장소나 일정도 당겨서 다 컨택해주고 대응도 빠르더라구요
구산 : 너무 힘든 현실이네요. ㅠㅠ 그냥 그늘에 차 받치고 쉬는 게 아니라 교통 체증이나 여타 합당한 이유로 소요된 시간, 교육 등에 소요된 시간 등 당연히 적용해 줘야 하는데 아주 좋지 않네요. ㅠㅠ
MM Elippi : 힘든건 사실입니다. 많은 한국사람들이 1년내에 그만두는 이유도 있구요. 지금은 버스운전 하시는분도 1년 장거리 트럭하셨는데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너무 힘드셨다고 하더라구요.

미국 횡단 1부( 캘리포니아에서 토론토 집으로 4700km 개고생길)


이민우 : 한국 눈은 아무것도 아닌듯 느껴져요대단하십니다
Track M7 : 집시형 이후 관심이 멀어졌는데 마부님 발견하고 다시 정독하렵니다 캐나다 트러커님들이 정말 극한 직업러세요 화이팅입니다!
불암산정령 : 헐...어마어마하게 눈내렸네요
조심히 안전운전하세요~~
그래도 경치는 끝내주네요 ㅎㅎ
서울우유 : 트럭커가 꿈인데 동기부여가 되는 영상이네요
운두령발바리 : 오랜만에 체인을 보네요
저도 예전에 체인 많이 쳤어요
체인이 많이 마모되는 적설량이네요

... 

#미국화물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2,36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