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학연수 비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명량노래방 조회 3회 작성일 2020-08-01 23:03:51 댓글 0

본문

중국 어학연수 학교 고를 때 팁, 한달 생활비, 가기 전에 여기까지 공부하고 가세요./ 대만과 홍콩 학교는? 중국 연수 질문 BEST5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찾아뵙게 되어서 너무 죄송하고 또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려요. ㅠㅠ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미국에서 한국으로 돌아왔어요! 미국에서 중국어하는 사람은 뭘했을까요?! 관련 영상은 따로 올려드릴게요.

이번 영상은 아주 먼 옛날부터 예고해드렸듯이... :D
중국 교환학생/어학연수 준비부터 도착해서까지 한큐에 끝낼 수 있는 "중국 교환학생/어학연수 대백과사전" 편이에요.

아끼는 후배에게 언니,누나가 얘기해주는 것 처럼, 제가 하고 싶은 모든 말들을 가감없이 넣었어요. 그래서 이번 영상의 부제는 "중국으로 떠나는 너에게♥"랍니다.

두개의 영상으로 제작될텐데요, 이번 편은 1탄, 준비편입니다.
원래는 "한번에 끝내기"(마치 HSK 교재 이름처럼..)이기 때문에 영상 한개로 끝내려고 했거든요..? 근데 이 중요한 앞부분(인트로)이 이미 20분을 차지한거에요!!! 그래서 두편으로 나누기로 했어요.
2탄에서는 지역선정, 학교선정, 푸다오 찾는 방법 등 중국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볼게요.

영상은 저의 경험 및 맛둥이들(중국 어학연수/교환학생 후 본과 재학 중인 제 친구들)의 경험을 토대로 제작되었어요.

이제 곧 3월학기 시작이라 교환학생이나 어학연수 등록하신 분은 곧 떠나실텐데, 중국에서 하고싶은 모든 것 자유롭게 다 하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고 오시길 바라요!

정말 오랜만에 즐겁게 촬영하고 편집했어요.
이 영상이 앞으로 필요하신 분들께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그게 저의 기쁨일거예요^^

좋아요와 댓글로 구독자님의 경험과 감상을 나누어주세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따뜻한 하루 되셔요 ♡


중국어하는 친구 젤리 드림
jellysmandarin@gmail.com

------------------------------------------------------
- 죄송하지만.. 잡음이 조금 들릴거예요ㅠ_ㅠ 편집으로 최대한 없앴지만 안없어지더라구요.. 양해부탁드려요!
- 1번 부분은 노이즈가 심해서 배경음악이 살짝 들어가요. 2번부터는 없습니다. (인트로와 아웃트로에는 음악이 있습니다)
- 중국에서의 첫달은 이것저것 살것도 많고(샴푸, 세제, 접시, 거울.. 등)기숙사나 자취집 보증금도 내야하니까 1800위안보다 더 많이 필요할거예요! (좋은 시사점을 주신 구독자님 감사해요)


#중국어학연수 #중국생활비 #중국교환학생
도라이프Dolife : 2:10 교환학생vs어학연수
8:30 어학연수 유학원vs혼자준비
11:50 중국교환학생 어학연수 가기전 실력
16:02중국어 배우기 홍콩 vs 대만
19:52한달생활비
이ᄅ ᅮ : 제가 정말 무지해서 그런데요ㅜㅜㅜ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어학연수 한학기 기간이 어느정도 인가욤??? 어학연수 한 학기해서 총 얼마 정도 드는것 같나요? 용돈 생활비 포함해서요 ㅜㅜ?
늘동행 : 젤리샘 안녕하세요.~
혹시 저기 올려주신 지메일로 어학연수관해 고민메일좀 보내드려봐도될까요?ㅜ
제제 : 중어중문과는 아니고 그냥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서 어학연수를 가는거면 대만도 괜찮겠죠..?
韩国加油 : 이런 어학연수는 어떠케신청하나요??신청하는방법이랑 중국어조금밖에못하는데 알아듣진못해요 이러면 중국에가서힘드나요?
웅아앜ᄏ : 중국가기전 수준 얘기하는데 공감 가네요
저는 你好,再见,我爱你 정도만 알고 4급만 겨우따서 갔고 처음 가면 병음으로만 되뇌이는 수준이었는데 병음으로 유추하거나 떠올리는 수준 되야할거같아요 1년정도 하고 지금은 2년째 중국 주재원인데 첫 중국 흐왔을 때 떠오르고 그립네요 역시 일할 때보다 공부할 때가 좋습니다 ㅠㅠ
ka ka : 천진 어느 대학에서 연수했나용??
朴昌建 :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정보들 제 유학생활의 기반이 될것같아요 !
헤나바나나Hanabanana : 저두 중문과 복전인데 교환학생을 가고 싶었는데 복전은 학점 인정을 안해준다고 해서 혼자 어학연수를 알아보고 결국 이주뒤에 중국으로 가게되었어요! 젤리님 말처럼 정말 어학연수가 싸더라구요! 근데 혼자 스스로 하려니까 너무 고생했어요 ㅠㅠ각자 장단점이 있는 것 같아요!
도리 : 어학연수 준비중인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

149.중국어학연수 먼저 이 영상 보고 오시길..(ft.어학연수는 임팩트있게)

중국으로 어학연수 / 교환학생 오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어학연수 고민하시는 분들이 알고 계시면 유용할 몇가지 내용 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오탁구 : 어학연수로 절강대 추천드립니다. ㅎㅎ 저도 1년 있었는데요.
지금생각해 보면 좀더 열심히 하고 친구도 많이 사귈 걸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일단 다른 학교에 비해 절강대 커리쿨럼 타이트합니다.
그래서 열심히 할수 있는 동기부여가 많이 됩니다.
출석 모자르면 다음학기 바로 퇴출이고요.
출석 진짜 중요합니다. 80%안되면 다음학기에 아예 항저우에 있는 학교 다니기 힘든걸로 알고 있습니다.
학기끝날때쯤 그래서 출석 안되는 애들 부랴부랴 다른 도시 학교 알아보는 거 많이 봤습니다.
반레벨도 1반부터 7반까지 있어서 체계적이고 디테일 합니다.
저는 한국에서 다락원 교재로 기초만 좀 공부하고 갔는데 말은 전혀 할줄도 몰랐구요.
레벨 테스트해서 2반으로 들어갔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어 못하셔도 성조부터 배우는 완전 쌩초보반인 1반보다 2반으로 어떻게든 들어가는거 추천드립니다.
자기레벨보다 많이는 아니고 약간 높은 레벨 반에서 배우는게 더 열심히 할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좋은건 다른 학교에 비해 다양한 나라의 외국 친구들이 있어서 좋습니다.
일본, 러시아, 이태리, 태국, 인도네시아, 호주, 오스트리아, 독일, 미국, 영국, 브라질, 스페인, 멕시코, 프랑스, 예멘, 사우디 등등
거의 모든 대륙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애들이 제일 많지만요.
제가 알기로는 다른 학교는 이정도로 다양하지 않다고 들었어요.
공부도 열심히 하고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도 사귀고 싶음 진짜 절강대 강추입니다.
도시도 깨끗하고 편리해요. 마윈의 도시답게 IT쪽으로는 최첨단을 달립니다. ㅎㅎ
학교앞에 바로 하얀색 알리페이 쌍둥이 빌딩이 있어서 기숙사에서도 보입니다. ㅎㅎ
그 유명한 서호도 산책으로 매일 갈수 있구요 ㅎㅎ
항저우 특색음식인 동파육과 탕추리지도 진짜 맛있습니다.
학교에 학생식당이 6개나 있어서 밖에 안나가도 진짜 다양한 음식들을 맛볼수 있습니다.
중국음식이 입에 안 맞다면 학교 북문 바로 옆에 한국음식점 3개나 있습니다. ㅎㅎ
외국친구들과 친해지고 싶으면 한국음식점 데리고 가서 같이 드세요. 엄청 좋아합니다.ㅎㅎ
그리고 방학때 한국오지 말라는 말 절대 공감 입니다.
저는 방학이 겨울이라서 장가계를 시작으로 리장까지 그나마 따뜻한 남부쪽 한달정도 여행다녔어요.
여행에서 많은 경험들도 하고 값싼 호스텔에 묵으며 중국친구들도 사겼었죠.ㅎㅎ
웃지못할 에피소드들도 많이 생겼구요 ㅎㅎ
암튼 저도 항저우에서 어학연수 할때 룬짜이님 블로그에서 많은 도움을 받아서 제가 알고 있는 부분 간단하게 공유드립니다.


아차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숙사를 남녀 따로 구분하지 않고 같이 사용하는것도 좋았어요.ㅎㅎ
저는 1인실에 있었는데... 외국 친구들을 사귀고 싶고 예민하지 않으시다면 될수 있음 2인실이나 다인실로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시윤 : 제가 hsk4급 192점인데 한 과목이 57점이에요.. 이번에 면접 시험도 있다고 하는데 이 점수로 넣었을 때 괜찮을까요?? 각 과목 60점이 넘어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태연 Korea Vlog : 중국일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절강대 대외한어과 어떻게 생각하세요?
본과에 갈려니 졸업하기 힘들다해서 고민이 많아요 ㅠㅠ
초등때부터 중국 북경출신에게 5년 배우고 현재는 hsk5급 입니다.
새우 : 이채널을 중국어학연수 가기전에 발견했어야했는데 ㅠㅠ 저도 정말 공감하는부분이 제가 작년9월엔 한학기 북쪽에 있었는데 제가 느낀 개인적인 연수소감을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저도 뒤늦게 작년봄쯤 중국어 처음배우고 여행,문화,중국어가 재밌기도하고 중국에서 도전해보자 해서 간건데 중국친구사귀려고 맘이 너무 조급했었어요... 3-4급사이의 어휘실력에 말도 못하는 상태여서 가기직전 한달간 매일 전화중국어로 급한불이라도 끄고 갔는데 맘이 급해서 중국친구한테 90프로는 제가먼저 연락해서 질척거렸고(잘놀았어요ㅎㅎ) 또 친구사귀려고 같은성별인 여자친구들에게 웨이신따고 만나서 놀고 기운털리고했어요.. 중국인두명정도는 애들이 워낙 한국좋아하고 전공도 한국어과인 친구들이라 꾸준히 만났지만 나머지 인연들은 제가 욕심이 많았는지 모국어도 아닌 중국어로 놀고 애들이 좀 수줍음을 타는 성격인지라 제가먼저 물어보고 말할거리 생각해내야하고 기운빨리고.. 몸살나고.. 다음에 만날 엄두도 안나고... 게다가 설상가상 겨울엔 너무 추워서 밖에 나가기도싫고... 겨울이라면 저는 남방쪽에 갔을거같아요ㅠㅠ 초반에 너무 무리하지않되 영상말씀처럼 슬슬 여유갖고 다녀보는게 좋을거같네요!!ㅎㅎ 올해9월엔 남쪽으로 가게 되었어요! 20중반도 넘어가고 맘도 급해서 3학년 대외한어과 편입예정인데, 알바 비추하신내용도 봤었어서 학기중엔 공부를 하고 방학엔 아예 귀국을 안하고 중국에서 알바도 해보고 여기저기 경험을 해보고싶은데 혹시 방학에 알바의경우 유학생이 알바를 해도 문제되는 부분이 없을까요..? 알바는 아직 제가 진로를 못정해서 그거에따라 달라지긴하겠지만 게스트하우스도 생각해봤고 그외에 좋은 기회가 있다면 해보고싶네요 ㅠㅠ 하필 가려고 준비하는 시점에 코로나가 극심해서 요즘 걱정이 많은데 몸조심하시구요!! 중국관련 영상내용 어디서도 듣지못할정보라 항상 도움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띠용 : 서안건축과기대 아시는 분 있나요 ㅠㅠ
아무리 정보를 찾을래도 없네요
아시는 분들 알려주세요
백락 : 중국어를 배운 경험은 아니지만. 한 나라의 언어를 습득하는 또 하나의 지름길 알바를 왕추천 드립니다.

진짜 언어는 본글님이 말씀하다싶이. 그나라의 생활과 문화랑 밀접히 연계되어 있기때문에.
일정한 프렛샤가 있는 환경에서 현지인들과. 본인이 장악하고 있는 단어랑 문법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곳이 알바하는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열심히 알바하면서 쌓은 서로의 신임이 또 좋은 인연으로도 발전할수 있구요.
컴스TV : 어학연수 하시는분들 힘드시겠어요~
황진선 : 모든 내용 완전 공감합니다!! 교환학생으로 2학기 있었는데요, 1학기 겨울방학 때 중국에 있었구 2학기 여름방학 때는 비자때문에 한국에 왔어요. 2학기도 짧다고 느껴져요. 사실 중국에 머문 기간은 10개월 밖에 안돼요. 1년 더 있고 싶었고 여러가지 상황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오게 됐는데 졸업하고 다시 중국에 가서 취업에 도전하고 경험을 쌓아보고 싶어요..
金彩娟 : 너무 슬프네요 저는 중국인 친구 많이 사귀고 픈데 도대체 한국 몇몇 유학생이 어떤행동을 했길래 그러나요?
金彩娟 : 어머 저한테 딱 필요한 영상 내년 9월계획중이거든오

중국 어학연수?? 얼마나 들까??

설명
박여공 : 대학교3학년인데 4학년들어가기전에 어학연수 다녀오려고 해요ㅠ 상담가능할까요ㅠㅠ
김hs : 유해진닮앗어요 ㅋㅋ
안녕 : 교환학생분등은 신체검사 안해도됌
우공이산 : 영상 잘 봤습니다. 대학부설 어학원은 중국어연수받는데 나이제한도 있나요? 세끼 식사비는 기숙사비나 생활비에 포함된 건가요?
邓伦 : 그니님3월애 입학하면 몇월에 방학인가요?
최화 : 봄의 도시라면 곤명인가요?
류병욱 : 혹시 어떤 전공을 하셨는지 알 수 있나요?
나코치 돈안공비 Coach Michelle kang : 중국어 1도 모르고 갈 경우 초급반 부터 시작 해도 문제 없을까요?
나코치 돈안공비 Coach Michelle kang : 방학때 기숙사 빼야 하나요?
나코치 돈안공비 Coach Michelle kang : 한 학기 4개월 정도면 ...1년에 3학기 인가요?

... 

#중국어학연수 비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67건 31 페이지
  •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