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리볼빙이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파인테크 조회 32회 작성일 2023-05-23 09:19:57 댓글 0

본문

‘신용카드 리볼빙’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ㅣ리볼빙이 무서운 이유

자금사정이 안 좋아져서
무심코 이용한 ‘신용카드 리볼빙’

결국 부메랑이 되어
카드값은 어마어마하게 쌓이고,
신용점수는 뚝뚝 덜어질 수 있습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면
안 되는 이유를 설명해드릴게요!

#신용카드 #리볼빙 #카드값
초이도도 : 신용카드 이용자에게는 꼭 필요한 정보!!!
진짜 좋은 정보!!^^ 롱앵커님의 선한 영향력 응원합니다!!♡♡♡♡♡
벚꽃우유 : 선생님 옳은 말씀이십니다
최근 까지 리볼빙 이용하다가 카드값 전부 청산하고 리볼빙 해제 하였어요 정확한 소비습관을 가져야 할것 같습니다
jkd1981 : 리볼빙은 갑자기 목돈나가는 일 (자동차 오토바이 수리등)이 생길 때만 가끔이용하시고 리볼빙 상환이 완료될 때까지는 체크카드나 다른 카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시로 나가는 실적까지 반영이 되어서 나중에는 한도초과로 사용이 안될 수도 있어요.
초코링 : 알아듣기 쉽게 설명을 잘해주시네요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ㅎ전 신용카드는 안써서요
인터넷보다가 누가 리볼빙써서 빚더미앉은 사연글보고 궁금해서 검색해봤습니다~잘 보고갑니다.
Gunner : 20대 사회초년생입니다.
꼭 두번 세번 생각하셔야 합니다.
월급꼬박꼬박 나오는데 결제 통장에 돈 옮기는거 까먹고 귀찮아서 리볼빙 추천에 호객당했습니다. 어느날 보니 결제할 금액은 한달 월급이 나왔고 문자는 달랑 하나 보내고 끝이네요. 모두 조심하세요..

[ET] 연체 막아준다더니 이자 폭탄…달콤한 유혹 ‘리볼빙’의 함정 / KBS 2022.08.02.

경제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보는 코너 호모 이코노미쿠스입니다. 한도를 초과해 쌓인 내 카드빚, 당장 해결이 쉽지 않죠. 이럴 때 카드사에서 걱정 말라며 달콤한 유혹을 건넵니다. 리볼빙 서비스라는 건데요. 이게요, 독이 든 사과일 수 있답니다. 김현우 행복자산관리연구소장으로부터 자세한 설명 들어보겠습니다.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5523562\r
\r
▣ 제보 하기\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r
◇ 전화 : 02-781-1234\r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r
◇ 이메일 : kbs1234@kbs.co.kr

#연체 #이자 #리볼빙
@user-vh0yl9qzmn : 발급할 때 리볼빙 70%가 자동으로 적용되던 때도 있었어요. 서비스이용 동의한 적도 없고 비율도 정한 적 없었어요. 청구서가 이상해서 전화해보니 그제야 설명을 해주더군요; 그 때 해지하기 전에 어이없게 이자 한두번 냈고요. 참 카드사들 잔머리 징글징글하다 생각했습니다
@leejongmoon8790 : 이런 민생취재가 꼭 필요한 뉴스입니다. 배법요구까지 해야 합니다. 정말 금융 특히 카드사에 대한 폭리와 눈속임 공정하게 막아야 합니다.
카드 사용자는 말그대로 고객인데 그 반대로 만드는 상황을 금융관련 부처에서 손도 안대고 도덕덕 해이성에 고금리...이거 정말 막아야 합니다.
@user-xn8th1ul1t : 연체도없이 잘 내고있는데도카드사에서 리볼빙 좋다고 강요합니다
이런건빨리 뉴스에나와야해요
@user-fb3pi4vy1i : 이런 뉴스 칭찬합니다.
기자님 취재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user-jj1tp2in2j : 리볼빙 시작하면 절대 돌아오지못합니다.
20대부터시작해서 30대까지 오는 기간동안
불어나는 이자만 갚았습니다. 갈수록 리볼링 수수료율을 낮추기시작하고..나중에는 신용등급부터 모든 자금 줄 셧다운됩니다.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다가 간신히 빠져나오고보니 제게 남은게 없네요..

20대 사용자가 급격하게 늘고 있는 '이것', 자칫하다 나락간다

신용카드 쓰는 분들! 혹시 ‘리볼빙’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 한번 해보세요!
코로나 이후 리볼빙 이월 잔액은 점점 늘어나, 2022년 말 기준 처음으로 7조원 대를 돌파했습니다.
연체 한번 막으려다 법정 최고금리(20%)에 가까운 수수료율에 허덕이게 될 수도 있는 리볼빙,
심지어는 나도 모르는 사이 자동 가입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신용카드 #리볼빙

'씨리즌'이 되어주세요!
우리 함께, 세상을 조금씩 더 좋아지게 만들어봐요
▶씨리얼 멤버십 가입: https://www.youtube.com/channel/UCqRHncabshHQm_8t2SuMUrA/join

틱톡: https://www.tiktok.com/@creal.official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real.official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real20
카카오톡 채널: https://pf.kakao.com/_xbxlles
트위터: https://twitter.com/Creal_kor
그냥 : 일단 20대분들은 어지간하면 신용카드를 만들지 마세요 ㅜㅜ 안타까움 진짜... 취업하고 2~3년 월급 운용을 해보고 컨트롤 가능할때 카드 만들어도 늦지않아요 취업하자마자 냅다 카드 만들면 꼭 리볼빙아니더라도 신카의 굴레를 벗어나기가 힘들어요... 없으면 없는대로 아껴써버릇들여야 해요 ..
쿠크다스 : 와 영상에 나온 국회의원 분들이 엄청 멋있어요. 리볼빙으로 인한 20~30대 부채 증가 및 신용 하락이라는 문제에 대해 원인을 고찰하고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많이 고민하고 공부하신 것 같아요.
극단 (으)로부터 : 진짜 카드사도 대단하다고 느꼈던 게, 잠깐의 이유로 자동이체 예정인 소정의 금액을 이체하지 못하니까 바로 리볼빙 광고 문자 오는 것. 공감되는 게 정말 공격적으로 리볼빙 광고를 하는구나... 그럼에도 저는 수많은 유혹 뿌리치고 리볼빙 하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말대로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고 주변사람들도 그러더군요. 앞으로도 쭉 안하기 위해 노력하려고요.
LEE0613* : 영상을 계속 보면서 '금융 교육이 안 되니까 그렇지, 수수료 약관도 안 읽어보고 너무 무지한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계속들었는데, 9:18 여기 인터뷰를 보고, 국가와 은행이 책임지지 않는 부분이 크긴하구나 느꼈습니다. 심각한 문제구나 생각도 들었고요. 그렇지만 여전히 소비자가 똑똑해야 하는 것도 맞고요.. 성과급 잔치하는 은행과 언제나 법과 규제를 허술하게 만들어두는 국가가 이 영상 보며 자각했으면 좋겠네요 청년들도 좀더 자신의 일에 면밀해졌으면 좋겠구요. 영상 잘 봤습니다 :)
Haydenk : 성인 되기 전 학교에서 부동산계약시 주의사항, 카드와 예적금, 청약에 대한 내용, 안전한 성관계 등 사회 살아가는데 필요한 내용들을 교육해줬으면 좋겠어요. 지금이야 리볼빙? 저런 일은 가급적 피하자 싶지만 20대 때 카드대금이 생각보다 커지는 상황이 되니 리볼빙해볼까 싶었었어요.

... 

#신용카드리볼빙이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0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연락처 : help@ggemt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