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실인테리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게토레이 조회 3회 작성일 2023-01-24 20:01:36 댓글 0

본문

[재택플러스] '홈루덴스족'‥가족이 모이는 인테리어 (2021.12.22/뉴스투데이/MBC)

◀ 앵커 ▶

코로나19 장기화로 '집 꾸미기' 열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습니다.

특히 재택 시간이 길어지면서 거실 공간을 보다 가족 중심으로 만들고 반대로 방은 특색있게 꾸미는 문화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오늘 +NOW에선 코로나19가 바꾼 주거 공간, 어떤 집 꾸미기가 주목받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NOW 지금 시작합니다.

오늘은 인테리어 전문가,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요즘 이사 갈 집이나 다른 사람의 집을 들여다보는 예능 프로그램들이 많던데,

가장 눈에 띄는 게 거실과 방의 개념이 이전과 좀 달라지고 있다는 거라면서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최근 '홈루덴스족'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고 있는데요.

놀이하는 인간이라는 의미의 '호모루덴스'에서 파생된 말인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주거 공간을 즐겁고 편하게 다시 재배치하는 인테리어 시장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는 모습이에요.

◀ 앵커 ▶

보통 일반 가정집이라고 하면 부부 침실, 아이들방, TV 보는 거실 이런 게 전통적인 집의 모습이었는데, 어떻게 바뀌고 있다는 건 가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거실의 역할이 변하고 있는 게 가장 큰 특징이에요.

집 장만이 가장 왕성한 3040세대가 아파트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간이 거실과 주방이라는 한 설문조사 결과도 있었는데요,

최근 신축 아파트 설계도 이런 흐름을 반영해서 거실이 이전보다 훨씬 크게 배치되고 있어요.

'와이드형 광폭 거실'이라고 하는데, 그냥 넓은 구획만 주는 게 아니라 공간 활용을 여유롭게 설계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해서

구성원들이 쉽게 모일 수 있는 형태로 설계하는 게 특징이에요.

◀ 앵커 ▶

코로나19의 역설인가요, 가족들간의 대화 공간을 되찾아주는 역할을 하는 모양이네요,

구체적으로 어떻게 바뀌고 있나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주변에서 쉽게 보실 수 있는 대표적인 형태는 과거에 거실 메인 벽면을 차지하고 있던 TV가 없어졌다는 거에요.

예전엔 TV선반, 수납장, 심지어는 어항 이런 게 주 벽을 일단 차지하고, 반대편에 길게 소파를 놓는 구조가 대부분이었잖아요.

이렇게 되면 구성원들이 한쪽 방향만을 볼 수밖에 없었어요, 강의실처럼 일방향 소통 구조였던 거죠.

하지만 최근엔 구성원들이 서로를 볼 수 있는 마주 보는 형태의 디자인이 선호되고 있어요.

◀ 앵커 ▶

거실에 책상이나 식탁 같은 것을 두는 구조를 얘기하는 건가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학령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가장 많이 꾸미는 형태가 거실 한가운데에 긴 책상을 놓고 벽면은 대형 책장으로 바꾸는 거에요.

책상 대신 대형 식탁을 놓고 거실벽을 그릇 장식장이나 갤러리처럼 꾸며서 카페 분위기를 내는 방법도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손님이 오면 부엌 한 귀퉁이에서 차를 마시는 게 아니라 집의 중앙에서 손님맞이를 하는 거죠.

◀ 앵커 ▶

분위기가 확 바뀌기는 하는데, 좀 편하게 앉거나 누워서 쉴 수 있는 소파 같은 공간은 없어지는 건가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중동 지역이나 미국 서남부 지역의 부호들의 저택 같은 곳에서나 보던 '성큰 거실', '좌식 소파' 같은 게 요즘 한국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어린아이들이 있는 집은 거실을 아예 일상공간에 침실로까지 쓸 수 있고요,

중앙에 넓은 쿠션 바닥이 깔린 성큰 소파로 디자인하면,

쿠션 바닥에 눕거나 앉아서 옛날 집 사랑방처럼 두런두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바뀌는 거죠.

아예 '빈백 소파'라고 모형이 자유롭게 변하고 옮기기 쉬운 1인용 소파도 벽면을 차지하는 큰 소파 대신해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요.

◀ 앵커 ▶

거실의 명실상부하게 가족생활의 중심으로 다시 조명받고 있는 모양샌데,

다른 공간들은 어떻게 바뀌고 있나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거실이 식탁 기능까지 함께하게 되면서 주방공간의 간편식 정도를 하는 스툴형 의자가 놓인 바 형태의 간이 식탁이 들어서서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있고요.

또 아이가 있는 가정은 거실이 가족 침실기능까지 하면서 각각의 방은 전혀 새로운 특화된 독립공간으로 꾸며지고 있어요.

가장 작은 방은 오로지 잠을 자기 위한 침대방으로 만들기도 하고,

미니 헬스나 요가를 할 수 있는 운동방, 영화나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는 방음시설이 들어간 미디어방으로 꾸미거나, 게임이나 공예품 만들기 같은 취미 생활을 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방으로 꾸미기도 하고 있어요.

◀ 앵커 ▶

기존의 집이 완전히 다른 공간과 개념으로 재정리되는 느낌이 있네요,

또 최근 인테리어 특징이 있을까요?

◀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 ▶

요즘 인테리어 공사한다고 하면 빠지지 않고 반드시 들어가는 것 중 하나가 현관과 거실을 구분하는 '중문' 설치에요.

중문은 현관뿐만 아니라 방과 방 사이, 거실과 주방 사이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되고 있는데요,

냉·난방 효과가 있어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소음과 냄새를 각 공간별로 구분해주기 때문에 집을 훨씬 넓게 느껴지는 효과가 있어요.

디자인과 형태도 요즘 굉장히 다양해졌는데요,

자동형부터, 스윙형, 미닫이형, 폴딩형 같은 다양한 형태가 나오고 있고, 가격도 50~100만 원대까지 폭이 넓어졌어요.

또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카페나 호텔 분위기로 손쉽게 바꾸는 데 간접 조명을 사용하면 아주 효과적인데요,

요즘엔 공사하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는 간편식 제품이나 건전지를 넣고 사용하는 이동식 제품들도 많이 나와 있어서 원하는 집안 분위기 연출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앵커 ▶

오늘은 연말을 맞아 가족생활 중심형태로 바뀌고 있다는 포스트 코로나 집안 인테리어 경향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재택플러스였습니다.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today/article/6326054_34943.html

#재택플러스, #홈루덴스, #거실인테리어
Jason Rhee : 멋지네~ 코로나도 그렇지만 이제는 지상파 TV를 온가족이 모여 같이 보는 문화(?)가 아니다 보니 거실을 바꿀 필요가 더 커진거 같다.
이더평단20만원 : 이제 집의 개념이 과거처럼 일하다 와서 잠만 자는 곳이 아닌, 멀티개념이 함께 들어간 공간으로 바뀌어 감(집에서 영화보고 게임하고 운동하고 뭔가를 수집하고 etc.). 여전히 우리나라는 집의 크기에 대한 규제가 많아 삶의 질이 서구의 그것을 따라 잡기 힘듦.
얌얌쩝쩝 : 거실이 좋아야 가족들과 관계도 좋아지는거임.
mihara1369 : 인테리어 리모델링 코로나로 꿀빨다가....이제 위드코로나 언제 다시 할지 몰라.... 뉴스나가서 한번 뽕넣고 와줘야지
sandi : 굳이 업계 관계자가 스튜디오까지 나와야 했나

우리집 남는 방을 창고가 아닌 다목적룸으로 바꿔보세요~!

의도하지는 않았지만 살다보니
집에 방이 남게되는 경우는 없으셨나요?

만약 그런 상황이 되셨나면
오늘 저희가 보여드리는 사례들을 보시면서
어떤 용도로 쓸까 고민해보세요!

네? 에이..창고 말고요



사람과 공간을 바라보는 가치있는 한 끗,
이제 에프알TV를 통해 공개하고자 합니다.

에프알디자인 홈페이지 www.frdesign.co.kr
에프알디자인 블로그 blog.naver.com/frdstory
에프알디자인 인스타그램 @frdesign_official
@user-tm4zt6zk3h : 기다리지않게 약속을 지켜주셔서
다시보는 영상도 새롭네요
감사드립니다.
@user-er7pt4nh4g : 너무...멋진인테리어...잘봤습니다!
@user-rn6ox5xz4k : 09:45 책장 디자인 멋져요
@bahs3260 : 홈바방 홈바랑 쇼파도 만드신거에요?
@user-nu4zg3tv9h : 저 하이체어 어디 제품이나요?

배우 하도권 가족의 30평대 아파트 인테리어 #조희선 #아파트인테리어 #하도권

#예림 도어.가구보드

소파.
#자코모


침대

#씰리침대
@haavemoment : 와 진짜 모든 공간들이 각자의 의미를 가지고있는 너무 멋진 집이네요❤️❤️ 중문은 다들 신발벗고 열기 힘들다는 인식이 있는데 자동으로 열린다는 것은 정말 신박하네요!!
@user-bx6gb2vr4r : 집이 너무 예뻐요!! 루버셔터가 거실에 있으니 아파트가 아니라 주택같은 느낌도 나네요 진짜 좋은거 같아요
@user-wp2sn3bs1c : 진짜 전문가는 다르시네요 눈으로 힐링하고 갑니다 집이 진짜 이뻐요
@suhseennai5442 : 스무스, 카바... 우리 할머니같이 구수하고 친근하게 설명해주시네요
@user-mw7xm4yw8n : 너무 마음에 듭니다!!!!

... 

#가족실인테리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1,83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ngbuklib.seou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